[PRNewswire] ZTE, 미래 네트워크 위한 5G RAN 제품 포트폴리오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2-27 13:12  

[PRNewswire] ZTE, 미래 네트워크 위한 5G RAN 제품 포트폴리오 공개

[PRNewswire] ZTE, 미래 네트워크 위한 5G RAN 제품 포트폴리오 공개

-- 더 우수하고, 작고, 빠르게

(선전, 중국 2020년 2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가 3중 무선 접근 기술(RAT) 동적 스펙트럼 공유를 지원함으로써 운영업체가 5G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는 'SuperDSS' 솔루션을 출시했다. 또한, 사용자에게 프리미엄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해서 노력하는 ZTE는 최신 풀 시리즈 5G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업계 최초의 7nm 공정 칩셋과 NSA/SA 듀얼 모드 아키텍처로 구동되는 ZTE의 새로운 5G 시리즈는 모든 시나리오 및 전체 대역에 대한 5G 구현에 이상적이며, 매크로 커버리지, 실내, 핫스팟, 거리, 고속철도 터널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요구 사항을 만족한다.

ZTE는 업계 최초의 5G 항공 커버리지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운영업체가 전체 범위에 적용되고, 대용량과 빠른 구현 및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뛰어난 5G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AN 공유 및 유연성 높은 진화를 촉진하는 초광대역 제품 시리즈

5G 매크로를 적용하는 경우를 위해, ZTE는 400MHz 대역폭을 위해 설계된 플래그십 경량 디자인 제품인 5G AAU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3.5GHz 대역용 제품 중 가장 경쟁력이 높은 제품이다. 이 제품의 400MHz 대역폭은 전체 N78 대역에서의 RAN 공유 또는 스펙트럼 통합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하며,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운영업체가 네트워크를 구현하고 미래를 향해 진화할 수 있도록 한다. 제품 무게는 22kg으로, 1인 설치 제품에 대한 EU의 요구 사항인 23kg보다 가벼워 노동력, 시간 및 기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플래그십 제품 외에도, ZTE 5G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RAN을 공유하는 경우를 위한 최대 320W의 출력을 제공하는 AAU도 포함됐다. 2.6GHZ 및 3.5GHZ 모두를 지원하는 듀얼 밴드 5G AAU는 운영업체가 사이트의 요구 사항을 낮춰 4G에서 5G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며, 분산된 스펙트럼 리소스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ZTE의 QCell 5G 실내 솔루션은 다중 모드, 다중 주파수, 초광대역 및 대용량을 자랑하는 4TR 제품뿐만 아니라, 300MHz 대역폭을 지원하는 더 합리적인 가격의 2TR 제품 또한 제공한다. 2TR 제품은 실내 RAN 공유 환경을 구축하고 더 낮은 구현 가격으로 5G를 도입하는 데 적합하다.

Unisite+: 더 적은 장치로 2G, 3G, 4G, 및 5G 공동 사이트 구현 가속화

ZTE는 가능한 한 적은 수의 장치로 RAT, 대역 및 용량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자사 UniSite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UniSite+를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의 A+P 디자인으로 모든 안테나를 교체할 수 있으며, 단 하나의 무선 장치로 새로운 5G AAU를 추가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의 활성 부분은 N78, N41 및 N79 대역에서 64TR과 32TR 간의 유연한 옵션을 제공하고, 수동 부분은 14개의 포트를 제공하며, 3GHZ 이하의 모든 주파수 대역을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업계 최초의 1.8G+2.1G+2.6G 제품과 업계 최대 용량 및 최소 폼 팩터를 갖춘 700M+800M+900M 제품을 포함해 두 개의 트라이밴드 UBR 제품을 활용한다.

운영업체는 UniSite+ 솔루션을 구현해 '1+2=7'이라는 공식, 즉 하나의 안테나와 두 개의 무선 장치를 사용해 7개 대역의 전 RAT를 구현한다는 개념을 쉽게 실현할 수 있다. 이는 이 솔루션이 업계에서 가장 간단한 사이트 솔루션으로, 필요한 장치 수를 70% 이상 감소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선 단순화 외에도, 최신 베이스밴드 기술 또한 현재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ZTE는 업계 최초로 전 RAT용 베이스밴드 보드를 출시했으며, 이는 2G, 3G, 4G, 5G를 하나의 보드에서 지원해 '사이트 개입이 없는' 5G로의 진화를 가능케 한다.

무선 사이트를 대폭 단순화하는 동시에, ZTE는 차세대 칩셋과 고효율 전력 증폭기를 활용해 장비의 전력 소모를 30%가량 감소키는 데에도 성공했다.

5G 전송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자 UniSite+ 솔루션에는 최대 25Gbps의 전송 용량과 향상된 지연 속도 성능을 갖춘 최신 극초단파 제품이 포함돼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타사 솔루션의 일반 주파수 대역 극초단파와도 함께 구동돼 다중대역(Multiband) 그룹을 형성하며, 운영업체의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상의 MPLS/SDN 네트워크 업데이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ZTE의 전방위적 솔루션으로 하늘의 한계를 넘어

매크로 커버리지 및 실내 커버리지 솔루션 외에도, ZTE는 고속철도, 자기 부상 열차, 터널, 항공과 같은 고속 운송 라인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ZTE는 운영업체가 다양한 위도 상에서도 우수한 커버리지 품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핫스팟, 사각지대 및 거리에 적용될 수 있는 고도로 통합된 다중 모드 및 다중 대역 폴 사이트 제품뿐만 아니라, 높은 출력과 컴팩트한 폼 팩터를 갖춘 mmWave 폴 사이트 제품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의 5G 자기 부상 열차 네트워크에서와 같이, ZTE는 초고속 환경에서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자 차이나텔레콤과 협력하고 있다. ZTE는 이 솔루션을 다른 많은 고속철도에도 구현시킨 바 있다.

또한, ZTE의 5G 항공 노선 커버리지 솔루션은 기존의 위성 솔루션보다도 100배 이상 많은 처리량을 자랑하며, 단일 기지국은 최대 300km 반경을 커버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지상 네트워크를 통해 스펙트럼 자원을 공유하므로, 운영업체가 네트워크 인프라 자원과 스펙트럼 자원에 투자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5G 항공 노선 솔루션은 올해 중국에서 상용화될 예정이다.

ZTE는 전 세계 70개 이상의 운영업체와 밀접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ZTE는 Massive MIMO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5G 알고리즘에서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5G 상용 네트워크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사용자가 끊김 없는 1Gbps의 인터넷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품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ZTE는 새로운 5G 애플리케이션에도 적극적 및 주도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엔드 투 엔드 5G SA 솔루션으로 5G 수직 산업을 최적화하고자 글로벌 운영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 ZTE는 향후 엔드 투 엔드 NSA 및 SA 듀얼 모드 제품과 Massive MIMO의 우수한 기술을 지속해서 활용함으로써, 운영업체가 최상의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로 최고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ZTE는 소비자, 통신사, 기업 및 공공 부문 고객에게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장치 및 기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과 정보기술 부문이 통합하는 가운데, ZTE는 회사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성과 가치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통합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H 주식 코드: 0763.HK / A 주식 코드: 000063.SZ)에 상장된 ZTE의 제품과 서비스는 16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ZTE는 현재까지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MEA)를 포함한 주요 시장에서 46건의 상용 5G 계약을 체결했다. ZTE는 연간 매출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국제 표준 개발 조직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미디어 문의:

Margaret Ma
ZTE Corporation
전화: +86 755 26775189
이메일: ma.gaili@zte.com.cn

출처: ZTE Corpor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