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의료진 전용 메신저 출시…용인세브란스병원 도입

입력 2020-06-29 09:46  

NHN, 의료진 전용 메신저 출시…용인세브란스병원 도입
'토스트 메디컬톡' 환자 확인·진료 협의 편의성 증대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NHN[181710]은 의료진 전용 메신저 '토스트 메디컬톡(TOAST MedicalTalk)'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토스트 메디컬톡은 의료진 협업을 위한 메신저로, NHN과 클라우드·모바일 플랫폼 전문 개발사인 에스피테크놀로지가 함께 개발했다.
의료진은 토스트 메디컬톡으로 담당 환자와 협진 환자 목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메신저상에서 협의가 이뤄진 진료 내용을 전자의무기록(EMR)에 즉시 입력·저장할 수 있다.
메신저는 응급 환자를 위한 긴급 공지 기능도 제공한다. 그룹 대화방에서는 화상 통화, 화면·문서 공유, 화이트보드 등의 기능도 제공해 진료 협의를 돕는다.
환자 의료 정보 보호를 위해 병원 바깥 망에서 접속할 때는 지문·안면 인식 등을 거쳐야 한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토스트 메디컬톡을 처음 도입하는 고객사가 됐다. NHN은 토스트 메디컬톡을 기반으로 용인세브란스병원에 'Y톡'을 제공하기로 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관계자는 "환자를 위해 더 빠르고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의료 산업은 의학 전문성과 환자 개인의 민감 정보가 다뤄지는 분야인 만큼 병원·의료진 맞춤형 협업 솔루션의 수요가 빠르게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hyo@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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