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내 골프라운드는 운동"…오바마와 비교하며 언론 때리기

입력 2020-07-13 00:26   수정 2020-07-13 09:13

트럼프 "내 골프라운드는 운동"…오바마와 비교하며 언론 때리기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자신의 잦은 골프장행에 대해 '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방어하고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더 많이 골프를 쳤지만 문제가 없었다면서 언론에 불만을 나타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사업과 정치 분야에서 끝없이 운동하는 많은 사람을 알고 있으며 어떤 경우는 기진맥진할 때까지 운동한다면서 "그건 그들의 인생에서 최고의 열정이지만, 아무도 불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나의 운동은 빠른 골프 라운드를 하는 것이고, 주중에는 거의 하지 않는다"며 "오바마는 더 많고 더 긴 라운드를 했다, (그런데)문제가 없었다"고 했다.
그는 이어진 트윗에서 "내가 플레이할 때 가짜뉴스 CNN과 다른 이들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머물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골프를 치고 있다'고 외친다"며 "사실 나는 매우 빨리 경기를 하고 골프 코스에서 많은 일을 하며 약간의 운동도 한다. 나쁘지 않다"고 말했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이 트윗과 관련,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버지니아주 스털링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 갔을 때 이는 대통령으로서 275번째 골프장 방문이며 자신의 골프장 중 한 곳을 찾은 건 273번째라고 골프전문매체 골프뉴스넷이 보도한 지 하루 만에 나왔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인 2016년 "미국프로골프(PGA) 선수들보다 더 많이 친다"며 오바마 당시 대통령의 '골프사랑'을 비난했다. 그러나 정작 취임 후에는 자신이 자주 골프장을 찾아 '골프광'의 면모를 보였다.
골프뉴스넷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2차례 임기 동안 333차례 골프를 쳤다.
CNN은 지난 5월 말 CBS 베테랑 백악관 출입기자의 발언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재임 동안 248일을 골프장에서 보냈다고 언급했으며, 이에 비해 오바마 전 대통령은 재직 중 같은 시점에 98차례 골프를 쳤다고 더힐은 전했다.
백악관 풀 기자단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윗을 올린 뒤에도 스털링에 있는 자신의 골프 클럽을 찾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 현충일인 5월 25일에도 트윗에서 자신의 주말 골프장행을 다룬 기사들을 거론하며 언론은 오바마가 골프장에서 보낸 시간은 언급하지 않는다고 탓했다.
(ENG·中文) 북한 호화 골프장 새 단장...낚시터에 보트장까지!
z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