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처럼, 게임콘솔처럼"…갤럭시노트20 하반기 책임진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05 23:00  

"PC처럼, 게임콘솔처럼"…갤럭시노트20 하반기 책임진다

"PC처럼, 게임콘솔처럼"…갤럭시노트20 하반기 책임진다
빨라진 S펜·PC 연결 강화…100여종 엑스박스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5일(한국시간) 온라인으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을 공개했다.
삼성의 하반기 주력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20은 6.7인치 플랫 디스플레이의 일반 모델, 6.9인치 엣지 디스플레이의 울트라 모델 2가지로 나온다.


◇ 펜 강화·마이크로소프트 연동으로 업무효율 극대화
갤럭시 노트20에 탑재된 S펜은 실제 펜 수준의 반응 속도로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울트라 모델의 S펜은 반응 속도가 전작보다 80% 빨라졌다.
스마트폰에서 어떤 앱을 사용하든 S펜 버튼을 누른 뒤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도록 에어액션 기능도 확대됐다.
문서 작업용 앱 '삼성 노트'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등 삼성 계정으로 등록된 모든 기기에서 자동으로 저장되고 동기화된다.
삼성 노트로 필기와 동시에 음성을 녹음할 수 있고, 이후에 해당 부분 필기를 선택하면 녹음된 음성을 재생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20은 윈도 10 기반 PC와의 연결성도 강화됐다. PC에서 스마트폰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를 만들 수 있으며, 연내 업데이트로 멀티태스킹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 노트와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 '아웃룩', '리마인더', '해야 할 일(To do)' 등이 연동돼 삼성 노트로 메모한 문서를 PC 원노트에서 확인하고 아웃룩에서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 클라우드 게임·프로 동영상 모드로 엔터기능 강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해 '마인크래프트 던전', '포르자 호라이즌4' 등 엑스박스의 PC 및 콘솔 게임 100여종을 갤럭시 노트20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을 9월 15일 세계 22개국에서 시작할 예정으로, 갤럭시 노트20 사전예약자 일부에게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20은 8K 화질에서도 21:9 비율로 초당 24프레임의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노출·포커스·화이트밸런스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프로 동영상 모드를 이용해 FHD 화질로 초당 120프레임까지 촬영한 뒤 재생 속도를 조정하는 편집도 가능하다.
울트라 모델은 1억8백만 화소, 일반 모델은 6천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광학 기술과 인공지능을 결합해 울트라는 최대 50배, 일반 모델은 최대 40배 줌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데스크톱 PC처럼 쓸 수 있는 '삼성 덱스'는 최초로 무선 연결을 지원해, 무선으로 연결된 TV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서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


◇ 120㎐ 주사율 매끄러운 화면에 25W 고속 충전 지원
울트라 모델은 초당 120개 화면을 보여주는 120㎐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로 매끄럽고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최신 와이파이6 기술을 지원한다.
울트라 모델은 4천500mAh, 일반 모델은 4천300mAh 배터리를 탑재했고, 25W 고속 충전을 쓰면 30분에 절반 이상 충전할 수 있다.
UWB 기술을 적용한 울트라 모델은 한 번에 여러 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앞으로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사물을 정확하게 찾거나, 스마트폰을 디지털 열쇠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갤럭시 노트20은 이달 21일부터 전 세계 순차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이달 7일부터 사전 판매하고, 21일 공식 출시한다. 일반 모델은 119만9천원, 울트라 모델은 145만2천원이다.
일반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블루, 미스틱 레드, 미스틱 핑크 등 5가지 색상이, 울트라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3가지 색상이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은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