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게임 어디서나 즐긴다…SKT 5GX 클라우드게임 상용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16 10:37   수정 2020-09-16 13:54

엑스박스 게임 어디서나 즐긴다…SKT 5GX 클라우드게임 상용화

엑스박스 게임 어디서나 즐긴다…SKT 5GX 클라우드게임 상용화
MS와 함께 100여종 게임 제공…국산 게임 글로벌 진출 지원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콘솔게임기 엑스박스의 게임을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는 '5GX 클라우드 게임'의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SK텔레콤과 엑스박스가 제공하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으로 콘솔은 물론 PC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100여종의 대작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미국과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세계 22개국에서 동시 출시됐으며, 아시아에선 한국이 유일하게 포함됐다.
월 이용요금 1만6천700원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은 SK텔레콤 대리점과 고객센터, T월드 또는 SK텔레콤 5GX 클라우드게임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은 원스토어와 삼성 갤럭시스토어에서 엑스박스 게임패스 앱을 다운로드해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검은사막 등 인기 게임이 정식 서비스로 추가됐다.
SK텔레콤은 지난 1년간 시범 서비스 결과 이용자의 55%가 집에서 와이파이로 클라우드 게임을 즐겼고, 45%는 집 밖에서 모바일 네트워크로 게임을 즐긴 것으로 파악했다.
회사 측은 이런 게임 이용 행태 변화에 맞게 전용 컨트롤러와 콘솔 등을 결합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엑스박스 콘솔과 클라우드 게임 이용권을 월정액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게임 이용권과 함께 게임 컨트롤러를 할부로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5G 기반의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의 운용을 최적화했다.
회사 측은 나아가 국내 게임업체와 협력해 국산 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우선 액션스퀘어, 써니사이드업 등 국내 게임사 2곳의 게임을 엑스박스용 게임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총괄부사장은 "한국과 전 세계 게이머들이 친구, 가족과 함께 더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한국 게임 커뮤니티에 환상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는 "고품격 'SKT 5GX 클라우드 게임'으로 구독형 게임 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며 "국내 유망 게임을 발굴, 지원해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를 더욱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