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Xinhua Silk Road - CEIS, 중국-러시아 경제무역지수보고서 공식 발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19 13:38  

[PRNewswire] Xinhua Silk Road - CEIS, 중국-러시아 경제무역지수보고서 공식 발표

[PRNewswire] Xinhua Silk Road - CEIS, 중국-러시아 경제무역지수보고서 공식 발표

(베이징 2020년 9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수요일, China Economic Information Service(CEIS)가 중국-러시아 경제무역[https://en.imsilkroad.com/trade/index.html ]지수보고서(2020)를 공식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중국 및 중국 지역과 러시아 간의 무역량을 반영한 것으로, 측정 가능한 지수 시스템을 통해 양자 무역의 발전 수준과 경향을 과학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지수 결과에 따르면, 2019년 중국-러시아 무역 지수는 2018년보다 12.66% 증가하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한다.

월별 중국-러시아 경제무역지수를 보면, 코로나19[https://en.imsilkroad.com/z/200318-1/index.shtml ]로 인해 세계 무역이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도 중국-러시아의 양자 무역은 상승세를 유지했다. 이는 양자 경제와 무역 협력의 높은 회복탄력성과 잠재력이 반영된 결과다.

무역 보완성 지수를 기반으로 살펴보면, 중국이 러시아에 수출하는 제품 중 무역 보완성이 높은 제품에는 원료, 기계류 및 운송 장비로 분류되는 완제품과 식품, 직물, 강철 및 기계류를 포함하는 기타 완제품이 있다. 러시아가 중국에 수출하는 제품에서는 비식용 원료, 화석 연료 및 윤활제가 보완성이 높았다.

산업 내 무역 지수를 보면, 중국과 러시아는 식품 산업에서 가장 분업 수준이 높았고, 가공 제조 산업이 그 뒤를 이었다. 소비재 소매 산업에서 분업은 점점 최적화되고 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중국과 러시아 간의 양자 경제무역 협력의 규모와 질이 꾸준하게 개선되고 있으며, 밝은 미래를 자랑하는 현실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중국 헤이룽장성의 수도 하얼빈은 러시아와의 무역에서 내재된 지리적 이점이 있다. 하얼빈시의 방사선 지수는 러시아와의 협력에서 하얼빈을 지역 중심지로 개발하기 위한 의사결정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하얼빈시의 방사선 지수는 전년 대비 13.01% 증가한 149.46을 기록했다.

제1회 중국-러시아 경제무역지수는 2019년 6월에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CEIS는 신화통신사(Xinhua News Agency)의 통합적인 경제정보 사업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주요 기관이다. CEIS 하에 운영되는 국가금융정보 플랫폼 'Xinhua Finance'는 중국의 경제 발전과 금융 보안에 일조한다. 중국 내 모든 분야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지수 서비스 기관인 'Xinhua Indices[https://en.imsilkroad.com/exponent ]'는 자본 시장, 산업, 도시 개발 및 브랜드 구축에서 영향력 있는 지수 상품을 다수 양성했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16240.html

출처: Xinhua Silk Road Information Servi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