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이동통신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해 네트워크 최적화,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등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 기간 비상 상황에 긴급 대응할 수 있도록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개소해 24시간 집중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SRT·KTX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을 사전 점검 등으로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교환기·기지국 증설 등을 통한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이달 초 태풍으로 피해를 본 영남지역 통신설비에 대해서도 서비스 복구를 끝냈고, 전국의 복구 인력을 투입해 전체 시설물ㆍ설비 점검에 들어갔다.
권준혁 LG유플러스 NW부문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년보다 적은 고객들이 고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철저한 망 점검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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