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HiPhi X, 2020 베이징 국제 오토쇼에서 첫선 보여

입력 2020-09-28 13:21  

[PRNewswire] HiPhi X, 2020 베이징 국제 오토쇼에서 첫선 보여

-- Human Horizons의 슈퍼 SUV

(베이징 2020년 9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굴지의 고급 프리미엄 전기 SUV 'HiPhi X'가 2020 베이징 오토쇼에서 첫선을 보였다. 상하이 Human Horizons가 설계 및 생산한 HiPhi X는 첨단 기술 혁신, 지속가능한 제조 및 최첨단 설계를 결합해 세계 최초로 지속적인 진화가 가능한 슈퍼 SUV로 탄생했다. 이 행사는 Human Horizons가 HiPhi X의 구체적인 기술 요소를 소개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Human Horizons가 지능형 이동성이라는 전화 시대(electrified era)에 핵심적인 기업으로 부상할 여러 가지 세계 최초 혁신도 포함된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개최가 5개월이나 지연된 베이징 오토쇼는 코로나19 발생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형 국제 오토쇼다. 또한, 베이징 오토쇼는 수많은 지역 제조업체가 최신 성과를 선보일 뿐만 아니라, 국제 자동차 제조업체가 최신 제품을 전시할 기회도 제공한다. 고급 자동차와 기술(TECHLUXE(R)) 세계 사이에서 겹치도록 포지셔닝된 Human Horizons의 HiPhi X는 롤스-로이스, 벤틀리, 람보르기니 및 애스턴 마틴 등과 같은 브랜드를 비롯해 화웨이, 보쉬 같은 기술 파트너와 나란히 전시됐다.

세계 최초의 비접촉, 무손잡이 양산차로 알려진 HiPhi X는 인상적인 세계 최초 기능도 선보인다. 해당 기능에는 4레벨 자율주차(Autonomous Valet Parking. AVP), 5G-V2X 통신망, 양산차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음성 제어 기능 및 얼굴 인식 탑승 등이 있다.

HiPhi X는 업계에서 가장 발전된 소프트웨어 역량도 제공한다. 세계 최고의 차내 데이터 전송 대역폭에 개발자를 지원하는 안전한 첨단 'HOA' 전기 아키텍처를 결합한 HiPhi X는 끊임없이 진화한다. HiPhi X는 562개의 내장 센서를 통해 시스템, 탑승자 및 주변 환경을 실시간으로 지속해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OTA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차량 시스템을 비롯해 성능, UX 인터페이스 및 좌석 제어 같은 모든 속성을 지속해서 개선할 수 있다.

HiPhi X는 '시나리오로 정의되는 설계,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차량, 공동 창작으로 정의되는 가치'라는 세 가지 원칙을 따름으로써 시각적 미학을 유지하는 한편, 높은 차원의 기술 정밀성도 달성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의존성을 바탕으로 하는 HiPhi X는 마치 기존 세대의 모바일폰을 대체한 스마트폰과 비교할 만하다.

베이징 오토쇼에서 바로 출시 모델이 판매 중(4인승은 800,000위안, 6인승은 680,000위안)인 만큼, HiPhi X 커뮤니티가 곧 구성될 전망이다. Human Horizons는 이 커뮤니티가 체험에 함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37개의 HiPhi 센터를 설립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우선은 2021년까지 19개 도시에서 예술, 기술 및 과학을 통합하는 HiPhi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HiPhi 센터는 HiPhi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고객이 HiPhi X와 미래 차량의 발전을 정의하는 데 일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된다.

Human Horizons는 2020년 7월에 열린 세계인공지능회의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에서 나온 첫 번째 스마트 차량 AI 애플리케이션인 HiPhiGo가 AI 비서 형태로 베이징 오토쇼에서 출시됐다. HiPhiGo는 음성 명령을 따르고, 운전자에게 진정한 쌍방향 첨단 AI를 제공하도록 구체적으로 설계됐다. HiPhiGo는 대화를 나누고, 시를 쓰며, 그림을 그리고, 영상을 편집하는 등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HiPhi X는 2020년 말부터 소량 생산에 들어가고, 2021년 전반기에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HiPhi 브랜드 소개
HiPhi는 Human Horizons가 만들고, 사용자가 개선시키는 고급 브랜드다. HiPhi X는 경량 하이브리드-알루미늄 구조의 전기차(EV)다. 또한, HiPhi X는 Human Horizons의 EV 제품에서 지속가능성을 더 높이고자 비건 가죽을 채택하고, 재활용 소재를 이용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도입했다.

Human Horizons 소개
Human Horizons는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 차량의 산업화를 비롯해 혁신적인 주요 지능형 이동성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고자 설립됐다. 그뿐만 아니라 Human Horizons는 스마트 운송 기술도 개발하고, 인간의 이동성을 새로 정의할 스마트 도시 개발에도 일조한다.




출처: Human Horizon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