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19 SVI 스타트업 데이' 행사 개최

입력 2019-12-16 15:19  


[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벤처기업협회 부설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가 벤처·스타트업과 함께하는 송년모임 ‘2019 SVI 스타트업데이’ 행사를 12월 16일 서울 구로구 벤처기업협회에서 개최했다.



소프트자이온 이준호 대표가 '두 번의 실패, 세 번의 창업'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SVI 스타트업데이’는 매년 벤처·스타트업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의 다양한 이슈와 성과를 공유하고, 희망찬 내년을 다짐하기 위한 송년모임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교인베스트먼트, 유진투자증권,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등 민간 투자자를 비롯해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1부(기본이 강한 벤처의 20가지 솔루션)에서는 지난 20년간 SVI와 함께한 지란지교소프트 김형곤 △아이씨뱅큐 김종우 △DARPER Athena 정회훈 △태그웨이 이경수 △넷다이버 이준호 △해피소나 고종옥 △센트웨어 권수연 △엠투미 박세진 △링크타운 강대성 △캠펑 서지원 △인스텝스 김기현 △소프트자이온 이준호 △메디프레소 김하섭 △벤처박스 이선호 △넥스아이티 노시평 △푸라하 고유영 △비석세스 정현욱 △스마트온커뮤니케이션 이국헌 △엔랩소프트 주재현 △비즈랜서 유수한 대표가 후배기업인들에게 벤처창업에 대한 솔루션을 8가지 테마로 나눠 TED방식으로 전달했다.

2부(톡톡튀는 투자유치 이야기)에는 올해 하반기 SVI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11개 △로즈카카오(카카오 가공 및 초콜렛제조) △미테리언랩(식당용 맞춤 육류 제공을 위한 도매업체 중개 플랫폼) △이설랩(유황 온천수 기반 생활용품) △NEEDS(식자재 유통기한 관리 솔루션) △UMTR(바이오 의약품, 체외진단기 맞춤형필터 멤브레인) △칼슨(웨어러블 공기청정기) △아이디어스솔루션(원터치 수술용 고정보조기구) △볼트앤너트(하드웨어 제품 제조 플랫폼) △글로핸즈(전자계약서비스) △위넥티드(반려동물 의료기록 및 관리 플랫폼) △맘앤맘인사이트(심리상담 솔루션 개발 및 전문가 매칭플랫폼) 기업의 데모데이가 진행됐다.

이어 네트워킹 파티에서는 다양한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이 올 한해 이슈와 성과를 공유하고, 희망찬 2020년을 다짐하며 친목을 다졌다.

한인배 SVI 센터장은 “기본이 강한 벤처는 실패의 위험을 뛰어넘어 지속적으로 성장한다”며 “앞으로도 ‘기본이 강한 벤처’를 지향하면서 이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안전하고 튼튼한 베이스캠프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SVI 스타트업데이를 맞아 SVI와 소통했던 스타트업 대표들을 다시 만나 감개무량하고, 2020년에는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달려나게겠다”고 말했다.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