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화여대, 대학연계중소기업맞춤 '창의융합1팀1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개최

입력 2020-01-10 11:08  




△배화여대가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해온 대학연계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성과발표회를 했다. (사진 제공=배화여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배화여대가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해온 대학연계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성과발표회를 했다고 9일 발표했다.

 

지난해 12월 27일 개최된 성과발표회에는 사업에 참여한 스마트IT과, 패션산업과, 정보보호과 재학생들과 지도교수, 협약기업체들이 참석하여 그 동안의 성과를 발표·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과발표회에 참석한 박성철 배화여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동안 노력해서 얻은 성공적인 결과를 다음 사업에 반영해 더욱 발전해 나아가는 사업이 되도록 힘쓰겠다”며 “중소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며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스마트IT과에서는 △빅데이터 기반 웹콘텐츠 △빅데이터 융합 교육용 앱 △드론 기반 IoT 미세먼지 측정 △빅데이터 분석 기반 온라인 마케팅 △챗봇 기반 가상 서비스 △공통 앱에 관한 테스트케이스 △창의융합 코딩 로봇 △공공데이터 기반 앱 콘텐츠 등을 전시했다. 

패션산업과에서는 △지속가능한 패션상품 △디지털 도구 기반 문무백관복 고증 △신한복 아이템 및 디자인 개발 △haute-couture design wear △IT융합 기반 스포티한복 △친환경 패션 상품 △3D CLO 기반 가상 패션 △3D 프린터 기반 패션 소품 등 전시 △정보보호과에서는 IoT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CCTV △IoT 기반 스마트 인증 보안 시스템 개발 △AI NUGU 테스팅 △이커머스에 관한 테스트케이스 △AI 학습데이터 구축 프로젝트 △AI 스피커 ‘티봇(T-Bot)’ 개발 및 응용 △IoT 임베디드 발표 코치 머신 개발 △라즈베리파이 기반 스마트 미러 △OTP를 이용한 스마트 금고 △IoT 기반 미세먼지 감지 등을 선보였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