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운, 애정운, 금전운을 열어 주는 메이크업의 비법 “메이크업으로 운(運)을 활짝 열어준다”

입력 2013-01-30 08:15  


메이크업(화장)만으로 운을 활짝 열어준다? 얼핏 들으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이론을 제시하는 대학교수가 있다. 최근 <오 마이 이미지(Oh, My Image)>라는 책을 통해 이미지 메이킹의 최고 전문가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박선영 국제대학교 뷰티디자인계열 메이크업전공교수가 그 주인공이다. 정치인, CEO, 아나운서, 연예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이미지 메이킹(PL)을 맡고 있는 그가 안내하는 이미지 메이킹의 토털 솔루션을 경험해본다.(편집자 주)

얼굴은 변한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듯이 성형을 하지 않아도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운명을 열어주는 메이크 업(Make-UP)으로 운의 흐름을 통해 얼마든지 좋은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즉 결혼운, 애정운, 금전운이 바뀔 수 있다! 메이크 업은 자신의 이미지를 자유롭게 변신하고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의 단점을 보완하여 충분히 스스로 운을 변화시킬 수 있다.

뱀파이어 메이크업이라 해서 검은 계열의 아이 쉐도우라던지 페일 메이크업이라 해서 창백한 메이크업은 오히려 운을 막을 수 있다. 눈썹 앞머리와 앞머리, 눈썹 주변이 지저분하다던가 얼굴의 흉터가 있는 것은 외적인 이미지로 보기에 안좋을뿐더러 운의 기운도 떨어뜨릴 수 있다.

개운 메이크업의 필수는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 톤과 T존 부위는 반드시 골드 펄이나 화이트 펄로 인중 턱까지 하이라이트 해준다. 파스텔 톤의 핑크나 골드 펄은 인상이 훨씬 부드럽게 만들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보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상승시킨다.

'금전운'을 불러오는 골드계열 메이크업
'부'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컬러는 황금을 연상시키는 골드 펄이다.  피부 질감은 광택이 있으면서 깨끗해야하고 가볍게 촉촉함을 살리고 T존부위의 골드 펄로 하이라이트를 넣어준다.

입술에 골드펄 립글로스를 바르거나 메이크업 마무리 시 골드펄 파우더를 얼굴과 목 부위에 살짝 터치해준다.
 
눈 밑에 골드펄 쉐도우로 음영을 넣어주면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잘 표현할 수 있다. 재물을 상징하는 골드계열이나 레드 컬러를 글로시 하게 펴 바른다.

'애정운'을 불러오는 핑크계열 메이크업
사랑스런 연인을 연상시키는 대표적인 컬러는 핑크색이다. 공상적, 낭만적, 비현실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아름답고 달콤하며 공상적인 의미 또한 갖고 있다.

사랑스럽고 낭만적인인상을 주는 주로 핑크 계열의 색조화장을 하고 펄이나 글로시한 느낌을 강조하기도 한다.

천사처럼 깨끗하고 순수한 로맨틱 룩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투명한 핑크계열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한 후, 하이라이트와 핑크파우더로 사랑스러운 핑크빛 피부를 만들어준다. 핑크계열의 아이섀도우에 아이라인은 점막 펜슬로 모를 심듯이 살짝 올려 그린다.

핑크빛이 도는 '애플 치크(Apple Cheek, 빨간 볼)'를 생기 있게 해주거나, 입술에 도톰한 핑크빛이 도는 립글로스를 발라주면 키스하고 싶은 입술에 애정운을 상승시키는 메이크업을 해준다.

애정운을 상승시키는 피부톤은 투명한 바탕에 핑크계열 파운데이션을 펴발라 한 톤 밝게 연출 해주고 있다. 눈밑과 T존 부위는 밝은 계열의 컨실러를 발라준 뒤 투명 파우더로 터치해준다. 눈두덩은 흰색과 연한 핑크보라로 터치하고 눈썹 바로 위 라인을 회색 펄로 그려준 다음 핑크보라펄로 자연스럽게 포인트를 살려준다. 립라이너는 생략하고 내추럴 베이지와 핑크로 세로 터치한 후 핑크와 핑크계열의 펄 립글로스로 마무리해준다.

'건강운'을 불러오는 베이지계열 메이크업
피부의 탄력과 투명함은 건강미인의 기본이다. 베이지계열의 파운데이션을 소량 섞어 두 세번 나누어 파운데이션 브러쉬로 얼굴 안쪽부터 밖으로 펴 바른 뒤, 베이지계열의 파우더로 유분기를 없애주면 내추럴한 건강미를 잘 살릴 수 있다.

건강운을 상승 시키는 메이크업의  피부표현은 자연스럽고 내추럴하게 건강한 피부를 그대로 살린 뒤 눈두덩은 상아, 베이지 계열로 그리고 오렌지, 브라운 톤으로 포인트를 준 다음 흑갈색, 살색으로 그러데이션을 해준다.
 
눈두덩은 겨자, 낙타, 상아색으로 눈동자 윗부분을 자연스럽게 터치해준다. 마지막으로 베이지와 핑크를 섞어 S자로 볼터치를 해준다. 입술은 엷은 베이지 계열의 립스틱을 세로로 터치한 후 펄 실 버펄, 베이지계열 립글로스로 그라데이션을 시킨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삼성전자, 노트북 ‘크로노스와 울트라’ 시리즈7 선봬…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남녀, 술이 가장 필요한 순간은 언제?
▶ 2013년 빨간날 116일, 달력 보고 황금연휴 계획 세워볼까?
▶ 겨울철 감기 예방법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먹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