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청호나이스'이과수',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만족

입력 2013-01-30 15:32  

얼음정수기 부문


청호나이스(대표 이석호)는 정수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 고객의 건강과 직결되는 제품들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건강가전 전문기업이다.

환경 및 건강 관련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한 청호나이스는 이후 다양한 고품질의 제품들을 생산해 관련 분야의 사업을 선도해 왔다.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후관리(AS)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여성 전문 조직인 ‘청호 플래너’들이 열성적인 활동을 벌이며 ‘청호’라는 기업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청호나이스는 연간 매출액의 7%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할 정도로 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수기 분야에선 4단계 역삼투압 정수 방식을 개발해 순도 99.9% 이상의 물을 제공하고 있다. 정수기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필터는 제품 생산 초창기부터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다우 캐미컬 사 및 칼곤사의 필터 재료를 사용해 제조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창립 초창기부터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1994년 미국, 일본, 동남아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세계 3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06년 12월엔 중국 최대 가전회사인 광동메이디(MIDEA)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해 중국 정수기 시장 진출의 첫발을 내딛기도 했다.

창립 20주년을 맞은 올해 청호나이스의 화두는 서비스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서비스 평가팀’을 발족했다. 대 고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목적으로 신설된 ‘서비스 평가팀’은 본사 행정직원 10여명과 고객 접점 서비스 요원인 플래너 및 엔지니어, 콜센터 상담원, 전국 31개 사무소 직원 등 약 300 명으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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