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H, 합병으로 신성장동력 확보"-삼성證

입력 2013-02-27 07:57  

삼성증권은 27일 KMH에 대해 "합병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며 "올해 기존 사업에서 실적 회복과 더불어 인수 이후 사업 정상화 과정에서 턴어라운드를 감안하면 현재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은 부담스럽지 않다"라고 평가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모두 제시되지 않았다.

이 증권사 백재승 연구원은 "기존 송출사업 및 채널사업의 실적 안정성과 더불어 최근 인수한 아시아경제, 팍스넷과 사업 시너지 창출을 통해 중장기 실적 성장성까지 갖췄다"며 "KMH는 앞으로 강점을 지닌 TV사업 역량을 피인수기업의 경제 정보 수집 능력과 접목시켜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올해 가이던스를 바탕으로 한 2013년 주가수익비율(P/E)는 8.7배로 올해 기존 사업에서의 실적 회복과 인수 이후 사업 정상화 과정에서 나타날 턴어라운드 등을 고려할 때 평균 P/E 13.8배 대비 37% 할인된 현재 밸류에이션 수준은 부담스럽지 않다"고 판단했다.

KMH는 국내 1위 방송송출사업자로 2012년 매출은 방송채널사업 29.9%, 방송송출사업 29%, 홈쇼핑사업 25.2%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2012년 매출은 전년 대비 36.6% 성장한 593억원이 예상되는 반면 영업이익은 미지급금에 대한 대손상각비 인식 및 컨텐츠사업에서 투자비용 선반영 등으로 인해 전년 대비 11.5% 줄어든 11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백 연구원은 특히 "자체 개발된 장비 사용 및 삼성SDS망 이용 등을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송출사업에서 높은 수익성을 향유하고 있고 방송 송출 표준이 SD에서 HD로 전환되고 있어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수익성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다가 최근 인수한 아시아경제 및 팍스넷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실적 성장성을 겸비한 점 등이 KMH가 지닌 투자 포인트라고 백 연구원은 덧붙였다.

백 연구원은 "올해 실적의 경우 피인수기업들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초기 비용 투입으로 상반기까지는 호실적 시현이 어려울 수 있으나 올해 안에 아시아경제의 재무구조 개선과 팍스넷 실적 턴어라운드를 시현하고 2014년 상반기에 아시아경제와 팍스넷을 합병한 뒤 2015년 합병된 회사를 상장시키겠다는 기존 목표가 단계적으로 달성되는 과정에서 실적 성장은 자연스럽게 시현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 싸이, 대통령 취임식 '돌출발언' 깜짝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은지원 이 정도였어? 朴 취임식때…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