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보다 더 예쁜 남자 입술? 관리하는 남자가 되라!

입력 2013-03-16 15:44  


[뷰티팀] 남성들에게 효과적인 입술관리법을 남성 파워 뷰티블로거를 통해 알아본다.

혹시 본인도 모르게 입술을 손이나 이로 뜯는 버릇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지. 남성의 경우 입술은 피부 다음으로 외모의 중요한 영향을 주는 부위이므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요즘. 점점 메말라가는 입술과 각질로 지저분해진 입주변 때문에 고민이라면 다음에 주목해보자.

네티즌 사이에서 ‘어린왕자’로 통하는 남성 파워 뷰티블로거 이병철씨에게 남성에게 더욱 효과적인 입술관리법은 무엇이 있는지 물었다. 효과적인 남성 입술관리를 할 수 있는 TPO별 립케어 방법을 함께 살펴본다.

▶ 뷰티블로거 ‘어린왕자’ TPO별 입술관리법

일교차가 심한 요즘 날씨, 외출하고 집으로 돌아와 입술이 바짝바짝 마른다!
 
1 단계, 입술 각질 제거 하기


각질제거를 꼼꼼히 한다. 립마스크 제품을 입술에 도포한 후 1~2분 후 원을 그리며 문질러서 각질을 제거한다. 미온수로 닦아낸 다음 입술을 만져봤더니 보들보들한 입술을 경험할 수 있었다.

2 단계, 건조해진 입술에 수분 보충하기


입술모양의 립겔패치를 입술에 밀착시키고 15~20분간 붙여놓는다. 시간이 흐른 후 떼어내면 촉촉하고 수분감이 가득한 입술이 느껴진다. 이 때 일반 페이스용 마스크팩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와 입술 건강 모두를 잡을 수 있다.

3 단계, 외출 시 밖에서 수시로 입술을 보호한다


더욱 생기 있고 건강한 입술관리를 위해서는 립에센스를 바르는 것이 좋다. 립에센스를 입술에 적당량 도포하는 것이 좋은데 입술이 건강해 보이며 직접적인 보습 효과도 있다. 틴트 효과가 있는 제품의 경우 핑크빛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뷰티 블로거의 입술관리 TIP

어린왕자는 건강한 입술관리를 위해 각질제거와 습관 그리고 효과적인 립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남성의 경우 평소 립케어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기만 해도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족하다 싶을 때는 보습 효과가 높은 립밤을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죠. 그래도 각질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단계별로 체계적인 입술관리를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효과적인 남성 입술관리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하는 것이 좋다.

TIP 1 주 1~2회씩 각질 제거 하기

각질 제거를 꾸준히 해주면 입술 색깔이 옅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입술을 가꿀 수 있다. 또한 입술 전용 마스크팩을 통해 수분을 공급하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건강하고 예쁜 입술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TIP 2 입술 뜯는 버릇 고치기

남성의 경우 입술이 건조해지면 침을 바르고 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침은 입술의 수분을 빼앗을 뿐만 아니라 염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어 반드시 삼가야 한다. 입술이 트면서 일어난 각질을 손이나 이로 뜯는 것도 좋지 않은 습관이다. 상처가 날 경우 세균이 침투해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입술을 깨무는 버릇과 입술을 뜯는 행동 등도 가능한 줄이는 것이 좋다. 

TIP 3 효과적인 립케어 제품 사용하기

좀처럼 입술이 원상태로 복구가 되지 않는다면 단계별 립 케어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해 주는 것도 좋다. 스텝별 입술관리를 위한 대표 아이템으로는 브릴리언트의 ‘러브하트 립케어 시스템’이 있다. 립마스크, 립겔패치, 립에센스로 구성된 3단계 립케어 제품으로 입술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립 마스크와 밀착력이 높은 패치형 젤리 팩인 립겔패치, 그리고 립에센스가 건강한 입술관리를 돕는다.
(도움말: 뷰티 블로거 어린왕자의 화장품 별(http://blog.naver.com/piafpiaf)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