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보단 코스닥, 코스닥 종목 3대 포인트에 4.5%금리로 투자하자

입력 2013-08-07 10:39  

▶코스피 조정 분위기 지속 하지만 코스닥 장기 박스권 탈출 및 중소형주 실적은 기대

코스피 지수가 1900선을 간신히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코스닥 반등세와 함께 KOSPI에서도 일부 경기 민감주 (자동차/부품, 삼성전자를 제외한 IT)의 반등시도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또한 코스피 1900선 전후에서의 하방경직성은 크게 훼손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최근 상대적으로 코스닥 및 중소형 주에 대한 종목 선택이 중요한 투자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실적 기대감, 코스닥 시장의 모멘텀을 뒷받침하는 요인들

특히 코스닥의 장기 박스권 돌파 기대와 중소형 주의 실적발표가 본격화 될 예정인 가운데 다음과 같은 3가지 유형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첫째, 경기모멘텀에 민감한 종목, KOSDAQ의 경우 국내 경기 모멘텀에 민감하며 특히 최근 2분기 GDP성장률, 경기선행지수 호조 등으로 인해 그 기대감이 유효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자동차, IT 등 경기 모멘텀에 민감한 KOSDAQ종목에 관심을 가져 볼만하다.

둘째, 전방산업이 우호적인 여건이 형성되는 종목, 전반적인 분위기와 다르게 반도체와 같은 특정 업종의 경우 실적개선과 더불어 하반기 설비투자 확대 계획까지 발표하고 있으며 특히 이와 관련된 KOSDAQ 및 중소형주는 이에 민감하게 반응해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셋째, 중소형 가치주, 최근 KOSDAQ의 장기 박스권 돌파 기대 및 시장의 견조한 이익 모멘텀속에 KOSDAQ 종목의 밸류에이션 Premium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이에 그간 가치주로 평가 받았던 중소형 주에도 관심을 가져 볼만하다.

이러한 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좀더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키워드림론에서는 금리 인하와 함께 다양한 혜택의 스탁론 상품을 선보인다.

키워드림론 주식매입자금대출 풍성한 혜택으로 인기몰이 / 연 4.5% 저렴한 수수료, 금리혜택도 받고 매매도 안전하게 하고

<키워드림론 바로가기 여기 클릭>



▶주식자금담보대출? 유동성 장 투자자들에게 대안!

개인 투자자들이 한 번 즈음은 들어보았을 ‘주식자금담보대출(스탁론)’이란 저축은행이 증권회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증권회사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해주는 서비스로 최근 유동성 장에서 투자자들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또 실시간리스크관리시스템(RMS : Risk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안전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투자자들은 ‘스탁론’을 통해 개인 자금 대비 최대 4배까지 주식 매입 자금을 제공하는 한편 지점 방문 필요 없이 즉각적인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키워드림론 바로가기 여기 클릭>

▷ 키워드림론 관심종목
STX조선해양, 삼익악기, 영진인프라, 옴니시스템, KEC


한경닷컴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