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기부, 2013 부산국제영화제에 전달 ‘7번째 시네마엔젤’

입력 2013-10-02 18:59  


[김보희 기자] 영화배우들의 문화 도네이션 모임인 시네마엔젤의 7번째 주자로 영화배우 송혜교가 나섰다.

최근 송혜교는 버버리코리아의 후원으로 하퍼스 바자와 함께 진행한 화보 촬영을 통해 조성한 기금으로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1,000장을 구입해 부산지역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영화를 볼 수 있도록 부산국제영화제에 전달 할 예정이다. 제 1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3일부터 10월12까지 부산 일대에서 열린다.

현재 중국에서 영화촬영으로 바쁜 가운데에서도 이번 화보 작업을 통해 나눔의 뜻을 전한 송혜교는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부산지역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라며, 이 친구들이 영화제 열기로 가득 찬 부산에서 새로운 세계의 영화들을 통해 영화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영화 축제에 동참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부산국제영화제 사무국은 “한국영화 발전에 비해 아직 문화소외계층이 두껍게 존재하고 있는 가운데 직접 동참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우들이 많이 고민한 것 같다며 인사말을 건네며 배우로써 받은 사랑을 다시 그들에게 돌려주고 있는 아름다운 마음들이 정말 훌륭하다며 이 마음을 꼭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전달하겠다”는 뜻을 전하였다.

2007년에 발족 된 시네마엔젤은 이현승 영화감독의 제의로 시작하였으며 영화배우 故 장진영을 비롯하여 박해일, 송강호, 황정민, 안성기, 유지태, 류승범, 강혜정, 공효진, 배두나, 수애, 신민아, 이나영, 김주혁, 신하균, 정재영, 하정우, 김강우 최근 전도연, 이병헌, 임수정, 차승원이 뜻을 같이 했다.

문화소외계층의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영화 관람권 제공, 단편 및 독립영화 후원, 서울아트시네마 필름 기증 등 폭넓은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많은 영화인들이 스크린 밖에서 다양한 선행들을 해왔지만 여러 배우들이 함께 힘을 모아 문화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서는 것은 한층 의미 있는 활동으로 보여 진다.

시네마엔젤 프로젝트는 배우들의 지속적인 모임과 활동을 통해 장기적으로 시네마엔젤 재단(Cinema Angel Foundation)의 형태로 발전시키며 그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한국의 영화천사들의 따뜻한 소식을 기대해본다.

송혜교 기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송혜교 기부 훈훈하네” “진짜 영화 배우들이 좋은 일도 하시니 더 멋있게 보이네요” “송혜교 기부 얼굴도 예쁜데 하는 일도 아름답네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백윤식 전여친 K기자, 수면제 과다복용 중환자실 입원

▶ ‘응징자’ 주상욱, 양동근 첫인상 폭로 “초반에 답답했다”
SBS 해명 “구글에서 고화질 로고를 찾다가…” 공식입장
▶ [인터뷰] 한지혜, 데뷔 12년차에 배우 맛을 알다 "자신감"
▶ [포토] 달샤벳 아영 '이 애교에 안 넘어올 남자는 없죠'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