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대치청실, 전기차 충전에 태양광 발전까지 '첨단'

입력 2013-10-28 10:25  

최첨단 IT시스템, 강남구에서 래미안 단지 최초로 적용
11월1일 모델하우스 오픈…1608가구 중 162가구 일반분양



삼성물산이 서울 강남구 최초로 미래형 친환경 아파트를 선보인다. 삼성물산은 오는 11월1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서는 ‘래미안 대치 청실’에 전기차 충전시스템, 태양광발전 등을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기차 충전시스템(완속)은 강남구 아파트에서 처음으로 도입됐다.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6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배기가스 없는 무공해 전기차는 친환경 미래의 이동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래미안 대치 청실은 전기차 충전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주차공간도 미래형으로 특화 설계한 점이 돋보인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가구당 평균 1.9대의 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주차구획의 폭도 20cm 넓어진 2.5m의 광폭 주차구획을 100% 도입해 넉넉한 주차 공간을 설계했다.

주차구획은 일반적인 주차구획(2.3m*5.0m)보다도 넓어진 2.5m*5.1m의 래미안의 확장형 주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차 공간이 넓어짐에 따라 운전이 미숙하거나 SUV나 승합차 등 대형차량을 가진 입주민들도 보다 쉽게 주차를 할 수 있다. 또한 여성 운전자를 배려한 여성전용주차장도 도입돼 입주민들의 만족감을 극대화 했다.

주차장에는 원패스 시스템과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의 편의성과 안전이 강화될 전망이다. 원패스 시스템은 래미안 입주민만을 위한 ‘원패스 태그(One Pass Tag)’를 통해 복잡한 주차장 내에서 손쉽게 차량을 찾을 수 있다. 또 입주민의 차량 번호를 카메라가 인식해 외부차량 진입이나 주차카드의 분실위험을 예방하고 원활한 차량 흐름을 돕게 된다.

또한 래미안 대치 청실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절감 아파트로도 눈길을 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태양열 및 지열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공동시설 에너지로 사용할 예정이다. 에너지를 쓰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래미안 에너지 관리 시스템(REMS: Raemian Energy Management System)도 도입된다. REMS는 전기, 가스, 수도의 실시간 사용량 조회와 동일 주택형 내 사용량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다. 에너지 목표치 설정과 알람 기능도 가능하다.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LED 조명 등으로 전기 절약을 할 수 있다.

삼성물산 분양 관계자는 “강남구에 7년만에 들어서는 대규모 단지로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은 만큼 관심도 높다”며 “대단지의 가치는 이미 반포 퍼스티지에서 확인된 만큼 강남구에서 공급되는 아파트 중 최고의 래미안 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래미안 대치 청실은 지하 4층, 지상 12~35층, 17개동, 전용 59~151㎡ 1608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16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주택형별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기준 ▲59㎡ 14가구, ▲84㎡ 115가구 ▲89~94㎡ 17가구, ▲114㎡ 12가구 ▲151㎡ 4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송파구 문정동 강남 래미안 갤러리 4층에 마련된다. 11월 1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02) 554-5574>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