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기 직주근접 오피스텔 '주목'

입력 2017-03-22 09:29  

금리 인상기 '입지' 중요성 부각
역세권 또는 배후수요 지역 '주목'




수익형 부동산에 경보음이 울렸다.

최근 미국발 금리 인상으로 인해 수년간 소액 투자처로서 주목을 받아온 오피스텔 투자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이 때문에 향후 오피스텔 투자에서는 금리 인상에 대비해 '목'이 뛰어난 상품을 골라야 한다. 공실 위험성을 피하고 안정적인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을 찾아야 한다는 부연이다.

아울러 '중도금무이자' 혜택 등 금융 혜택 제공 여부도 따져보는 것이 좋다. 물론 주의사항도 있다. 비역세권은 피하거나 지나치게 대출 비율을 높이는 전략은 위험할 수 있다.

■ 주요 분양 중 오피스텔

대명건설이 2차 분양 중인 '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투시도)은 부평구청역 지하철 1호선, 7호선 역과 불과 100m 이내에 위치한 더블 초역세권이다.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도 10분대면 진입할 수 있다.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부평구청, 세림병원, 신트리공원이 있고 오피스텔 바로 앞에 굴포천 생태하천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한국GM 부평공장, 한국수출4차 국가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공단과 협력업체에 종사하는 3만1000여 근로자들과 인근에 학생수 1600여 명에 달하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도 있다.

2년간 2400만원(위탁시행사 삼인컴퍼니(주) 2년 보장)을 주는 ‘투자임대수익안심보장제’와 '중도금전액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미등기전매가 가능하고 주택 임대사업자등록 시 취득세도 면제된다. 한편, '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은 1룸 마감에 이어 1.5룸도 마감을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주말 이벤트도 개최해 시선을 끌고 있다. 토~일 오후 2시 이전까지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2인치 TV, 테팔그릴, 자전거, 무선청소기, 락앤락 밀폐용기, 홈 CCTV 등의 경품 추천 이벤트를 개최한다. 계약자 선착순 33명에게도 '삼성지펠아삭' 김치냉장고를 증정한다.

파주시 야당동에서 공급 중인 '유니타워 오피스텔'은 경의 중앙선 야당역 1번 출구까지 도보 2분 거리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상 1층~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3층~10층까지는 투룸형 더블 복층 구조 오피스텔 96실이 공급된다.

업체 측에 따르면 파주는 LG 디스플레이, 신세계 아울렛, 롯데 아울렛, 파주 출판도시, LCD 산업단지 등의 배후수요가 있다.


▶ 주요 분양 중 오피스텔 현황


'미사역 더랜드시티'는 미사역 5·9호선 (예정) 더블역세권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19층 총 333실로 구성된다.

인근 대규모 배후업무지구가 조성된다. 현재 강동첨단업무단지에 삼성엔지니어링, 세스코를 포함해 약 10개 국내 대기업이 입주해 상주인구가 약 2만여명에 달한다.

여기에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17년 예정)에 2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으로 향후 1만6000여명의 상주인구가 예상된다. 특히 고덕 상업업무복합단지도 내년 준공이 예정돼 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