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교육 부문

입력 2019-08-08 09:22   수정 2019-08-08 13:55

AI로 학습 패턴 등 분석…자기주도학습 유도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아이스크림 홈런

아이스크림에듀의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초중등 대상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유해 환경이 차단된 전용 학습기를 통해 330만 건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학교 공부에 필요한 전 학년 콘텐츠는 물론, 인성, 문화, 예술, 코딩, 실감형 콘텐츠 등 교과 밖 콘텐츠를 포함한다. 이 콘텐츠는 국내 초등학급 94% 이상이 활용하고 전국 12만 초등교사가 유료로 이용하는 교육 서비스 ‘아이스크림’의 노하우로 만들어졌다. 초등 교과와도 연계된다.

최근에는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AI) 학습 분석 서비스 ‘AI생활기록부’를 론칭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AI생활기록부'는 학생의 수행률, 학습 패턴, 문제풀이 시간, 정·오답 문항의 특성 등 하루 10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학습을 지원,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최형순 아이스크림에듀 대표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가치는 회사의 모든 임직원으로부터 비롯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본질적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고다어학원, 초밀착 '5G 토익 점수보장반'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파고다교육그룹

파고다교육그룹은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최대 9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국내 대표 종합 어학교육기관이다. 파고다어학원과 파고다인강, 전화 및 화상 외국어 파고다토쿨, 1:1 클래스 파고다원, 중국어 자기주도학습 전문 브랜드 차이랑 중국어 등 산하에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파고다교육그룹의 모체인 파고다어학원의 점수보장반은 단기에 목표 점수를 얻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대표 커리큘럼이다. 집중 학습 전략과 수강생 케어로 1개월 점수보장을 목표로 한다. 토익, HSK, 토플, 아이엘츠(IELTS), 토익스피킹, 오픽, 텝스 등 공인어학시험을 대상으로 한다.

파고다어학원의 점수보장반이 여름방학을 겨냥해 초밀착초고속의 5G 점수보장반으로 다시 태어났다. 보다 강력해진 5G(△Go득점, △Go압축, △Go밀착, △Go퀄리티, △Go마운)로 1개월 내 토익, 토플 등 목표 점수를 달성하도록 돕는다는 전략이다.

1:1 전문 컨설팅을 통해 도출한 수강생의 강점 및 약점을 바탕으로 수업레벨 및 수업기간 등 학습 전략을 설계해준다. 이론학습, 개념적용, 실전훈련 등 3스텝 학습시스템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물론 현장강의 동영상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든 수업을 다시 들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고득점을 위한 취약점 보완자료 및 실전 대응 모의고사를 통해 고득점을 보다 빠르게 달성케 한다. 뿐만 아니라, 핵심 교재증정과 해당 목표점수 달성 시, 응시료 100% 지급, 고득점 특강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세계 5만개 교육기관이 쓰는 1등 모바일 알림장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키즈노트

키즈노트는 교육·보육기관과 가정 간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로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전국 어린이집·유치원의 80%에 달하는 기관이 키즈노트로 가정과 소통하고 있으며, 학교·학원 등 아이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모든 교육기관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국내에서는 키즈노트를 쓰는 원과 안 쓰는 원으로 나눌 수 있을 정도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일본 등 해외에도 서비스를 수출하며 글로벌 서비스로 발돋움 중이다.

키즈노트는 과거 손으로 작성하던 알림장을 스마트폰 앱과 PC에서 작성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교사가 키즈노트 앱과 PC로 알림장, 공지사항, 앨범 등 아이 일상과 기관 소식을 작성하면 학부모는 언제 어디서든 자녀 소식과 원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기관은 키즈노트가 제공하는 알림 수신확인, 원아별 사진 자동 분류, 투표 기능 등을 통해 교사의 업무 효율이 높아지며, 부모는 언제 어디서든 자녀 소식을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와 더불어 원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키즈노트는 시장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교사 사생활을 보호하는 개인정보보호 및 예약발송 기능, 통학차량 안전을 보조하는 안심승하차 서비스 등 사회적 이슈를 해소하기 위한 기능을 개발하며, 더 좋은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기관과 가정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e북·영어원서 등 5000권 보유…20만명이 학습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리딩게이트

영어독서를 통해 독서 습관과 영어 실력 향상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리딩게이트는 현재 누적 회원 수 40만 명, 서울 및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한 초중고를 비롯한 약 600여 교육기관이 사용 중인 자기주도형 영어독서 프로그램이다. 10여 년 동안 국내외 교육기관에서 놀라운 학습 효과를 입증하며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명실 공히 국내 대표 영어독서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발판으로 올해 리딩게이트는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딩게이트는 영어 e-book과 유명 영어 원서에 대한 북 퀴즈로 구성된 총 5,000여개의 콘텐츠를 PC와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전문 연구진이 자체 개발한 북 퀴즈는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등 영어의 4대 영역을 종합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부모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학습을 통해 얻는 포인트로 레벨-업하는 동기부여 시스템, 음원 속도 조절, 워크시트 및 단어장 출력을 통한 다양한 독후활동 지원 기능 등은 리딩게이트만의 차별점이다.

김용환 (주)리딩게이트 대표이사는 “영어 독서가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열쇠가 된다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언어 능력뿐 아니라 생각의 깊이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코칭교육 선두주자…자기주도학습 '앱' 출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동화세상에듀코 상상코칭

상상코칭은 ‘학습진로인성’에 대한 국내 최초 청소년전문 코칭프로그램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청소년들의 혼란, 외로움, 학습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이 가중됨에 따라, 올바른 자아정체성과 목표의식을 찾고 스스로 공부하는 열정과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이다.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코칭 자격을 획득한 동화세상에듀코 전문코치들의 코칭 기법을 통해 개인의 잠재력 개발을 비롯해, 학습법 및 학습관리를 해주고, 적합한 공부방법을 찾아줘 학습습관을 발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은 학생 별 맞춤 학습법을 찾아보는 과목별 학습코칭, 학생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목표 설정을 위한 진로코칭, 습관 관리 형성과 갈등 관리를 위한 인성코칭, 입시코칭까지 구성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코칭이 가능하다. 아들러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상상코칭은 GROW(Goal, Reality, Option, Will) 코칭프로세스를 구축, 1주차 진단검사 및 플래너, 2주차 진로코칭, 3주차 인성코칭과 부모코칭, 4주차 학습코칭과 과목코칭으로 진행한다.

또 ‘상상코칭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자기주도학습을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진단검사 및 학생 스스로 목표와 다짐을 작성, 세부적인 계획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시간을 계획한 후 타임키퍼 기능을 활용해 과목별로 학습한 시간을 체크, 코치가 1:1 방문 관리하며, 평가를 입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월별 코칭 평가서를 학생-학부모-담당코치가 확인 할 수 있다.

상상코칭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은 각 과목별, 학년별, 단원 별 필요한 개념을 정리한 동영상이다.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주요 4과목으로, 최소 50강 이상의 동영상을 제공한다.

작심독서실, 인강 지원 사교육비 월 50만원 절감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작심독서실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작심(ZAKSIM)은 업계 최초 클래식한 독서실 공간 디자인을 선보인 후, 교육 본연의 가치에 집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 경쟁 일색이던 프리미엄 독서실 업계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 도입에 집중 투자하며, 오프라인 학습 공간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작심은 현재 대성모의고사, 해커스, 아모르이그잼, 시원스쿨, 윌비스, 패스트캠퍼스 등 유명 교육업체와 MOU를 체결하고 회원들에게 해당 업체의 콘텐츠를 무상 제공 중이다. 수능, 공무원, 어학, 취업, 자격증, 실무교육 등 그 종류가 상당하며, 제공되는 콘텐츠는 수요자들이 실제 높은 비용을 들여 구매하는 상품과 동일한 조건의 최신 강의라는 점이 특징이다. 예컨대, 경찰 공무원 수험생 A씨는 방학기간 동안 공무원 시험과 자격증(토익, 한국사, 컴활) 준비를 위해 약 230만 원의 비용을 들여 구매해야 했던 인터넷 강의를 작심독서실에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실제 회원 1인이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수천만 원에 달한다.

작심독서실 측은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학습 공간이 결합된 새로운 자기주도학습의 장을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도입에 힘을 쏟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