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전동지게차 전문 업체인 (주)수성이 `청소차`업계에 도전장을 냈는데요.
그간 어려운 고비를 겪기도 했지만 지난 6월 워크아웃을 졸업하면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현각 기자입니다.
<기자>
(주)수성이 새로 개발한 `청소차`입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빌딩이나 대형 주차장의 쓰레기 청소가 가능합니다.
특히 리튬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 배터리 수명이 5~6년에 달해 관리가 쉽고 경제적입니다.
<스탠딩> 이번에 수성이 개발한 탑승형 청소차에 올라타봤습니다.
지금 바닥에 노란 종이가 떨어져 있는데요, 청소하는 장면을 직접 시현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청소관련 시장 규모는 연간 1천억 원 수준. 하지만 탑승형 청소차의 경우 전적으로 수입에 의존해왔습니다.
수성은 점점 성장하는 청소차 시장을 미래 먹거리로 판단하고, 5년 동안 20억 원의 투자를 통해 `탑승형 청소차`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그간 전동지게차 업체로서의 이미지가 강했지만, 이번 진출을 통해 청소차업계 점유율 1위까지도 노려본다는 각오입니다.
또,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조현행 (주)수성 영업부 과장
"올해 일본에 몇 대 수출했고, 기존 물류장비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내년부터 중남미 등에 본격 수출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수성은 지난 2010년 직원이 278억 원의 회삿돈을 챙겨 도주하면서 한 차례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적극적 회생 노력을 통해 지난해 매출 319억,영업이익 62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 6월에는 `워크아웃 졸업`까지 선언했습니다.
여기에다 토종 `청소차`까지 추가하며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현각입니다.
전동지게차 전문 업체인 (주)수성이 `청소차`업계에 도전장을 냈는데요.
그간 어려운 고비를 겪기도 했지만 지난 6월 워크아웃을 졸업하면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현각 기자입니다.
<기자>
(주)수성이 새로 개발한 `청소차`입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빌딩이나 대형 주차장의 쓰레기 청소가 가능합니다.
특히 리튬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 배터리 수명이 5~6년에 달해 관리가 쉽고 경제적입니다.
<스탠딩> 이번에 수성이 개발한 탑승형 청소차에 올라타봤습니다.
지금 바닥에 노란 종이가 떨어져 있는데요, 청소하는 장면을 직접 시현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청소관련 시장 규모는 연간 1천억 원 수준. 하지만 탑승형 청소차의 경우 전적으로 수입에 의존해왔습니다.
수성은 점점 성장하는 청소차 시장을 미래 먹거리로 판단하고, 5년 동안 20억 원의 투자를 통해 `탑승형 청소차`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그간 전동지게차 업체로서의 이미지가 강했지만, 이번 진출을 통해 청소차업계 점유율 1위까지도 노려본다는 각오입니다.
또,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조현행 (주)수성 영업부 과장
"올해 일본에 몇 대 수출했고, 기존 물류장비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내년부터 중남미 등에 본격 수출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수성은 지난 2010년 직원이 278억 원의 회삿돈을 챙겨 도주하면서 한 차례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적극적 회생 노력을 통해 지난해 매출 319억,영업이익 62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 6월에는 `워크아웃 졸업`까지 선언했습니다.
여기에다 토종 `청소차`까지 추가하며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현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