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전세계 인기이유? 록의 특성 때문이 아닐까"(콘서트)

입력 2013-11-03 16:36  

그룹 JYJ 멤버 김재중이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3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그룹 JYJ 멤버 김재중 솔로 첫 정규음반 `WWW: Who, When, Why` 발매 기념 아시아 투어 서울 콘서트(1st Album Asia Tour Concert) 기자회견이 열렸다.

김재중은 아이튠즈 12개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에 대해 "내가 모르는 나라에서도 반응을 보여준다는 게 사실 굉장히 놀랍다. 종합차트 이외에도 알앤비나 록이나 여러가지 장르들이 있는데 록이 아무래도 시장이 작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다"고 운을 뗐다.

이어 "록은 아무래도 그 나라만의 록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보이니까. 김재중의 존재를 모르는 분들도 `새로운 음반이 나왔구나`하며 음악을 들어주고 구매해주는 게 아닐까 싶다. 그러다보니 좋은 성과가 나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김재중은 지난달 29일 솔로 첫 정규 음반 `WWW`를 발표했다. 이번 음반에는 록 장르를 중심으로 소프트 록, 팝 펑크, 브릿팝, 발라드 등 다양한 성격의 곡이 담겨져 있다. 특히 일본 유명 밴드 Glay 멤버 타쿠로 윤도현 이상곤(노을) 하동균 용준형(비스트) 등의 실력파 아티스트 참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재중의 `WWW`는 공개 직후 일본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 바베이도스 리투아니 등 총 12개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올해에만 총 6번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김재중은 2일과 3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15일과 16일 일본 요코하마, 23일 대만, 내달 7일 중국 난징에서 아시아투어를 이어간다. 서울 콘서트는 이틀간 약 1만4000석 규모로 15분 만에 전석매진이라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이번 공연에서는 `WWW` 수록곡을 비롯해 김재중이 평소 즐겨부르던 `글래머러스 스카이` `울트라 소울`도 들을 수 있다. 특히 `화장`은 한국어 가사를 김재중이 직접 변역했다.(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