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초 급식 사태 뭐길래? "학생 식단 불량"…학부모들 뿔났다

입력 2014-06-24 09:33  






서울의 한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학교 측이 무상급식 예산을 사용하지 않아 부실급식이 유발됐다면서 학교에 대한 감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350여명으로 구성된 `청운초 학교급식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 천만원의 무상급식비 반납 경위와 책임을 철저히 규명해 달라"고 촉구했다.


비대위에 따르면 최근 청운초 학교운영위원회의 학교회계 결산 심의 과정에서 학교 측이 2013학년도 무상급식비 총 예산(식자재 구매액) 3억 900만원 가운데 3500만원(11.3%)을 시교육청에 반납한 사실이 밝혀졌다.


비대위는 "학교는 거액의 무상급식비 집행 잔액이 발생한 경위를 명확히 설명하지 못했다"며 "오히려 급식의 양과 질, 영양에 전혀 영향이 없었다면서 잘못도 책임도 없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동안 청운초 학교급식은 맛도 없고 식단은 단조로웠다"며 "양도 형편없이 적었다"고 비판했다.


비대위는 "올해 3월 말 기존 영양사가 휴직에 들어가고 계약직 영양사가 업무를 대신할 때까지 저희 아이들은 마치 북한의 초등학교를 연상시키는 심각한 부실급식으로 고통받았다"며 "무상급식비를 3500만원이나 못 쓰고 반납했다는 것은 부실급식의 원인이자 결과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비대위는 이날 학부모 500여명의 서명이 담긴 감사청구서를 제출하면서 `무상급식 예산 반납 경위 및 책임 규명` `부실급식 제공해 온 영양사 본교 복직 절대 반대` `반납된 급식비 재배정`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학교 관계자는 "3500만원 중 900만원은 학생 수를 과다추산해서 더 배정받은 예산으로 당연히 반납했어야 할 돈"이라며 "전체 무상급식 예산은 4억4500만원으로 반납한 예산인 2600만원은 5.8에 불과하다"고 해명했다. 이어 "잘못도 책임도 없다는 건 영양교사의 입장이지 학교 측 입장이 아니다"며 "시교육청 감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청운초 급식 사태 심각하네" "청운초 급식 사태 이 정도야?" "청운초 급식 사태 학부모들 뿔났다!" "청운초 급식 사태 도대체 누가 문제야?"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청운초 급식 비대위 제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