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밤, 출퇴근 기록기 '알밤' 원더플레이스에 공급 결정

입력 2016-08-08 10:20  



출퇴근 기록기 알밤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주)푸른밤이 7월 26일부터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원더플레이스 전국 매장에 알밤을 공급하게 됐다고 8일 밝혔다.


알밤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리자가 매장에 없더라도 직원들의 출퇴근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알밤을 이용하면 매장 수에 관계 없이 본사에서 손쉽게 전국 매장 직원들의 출퇴근 상황 및 급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근거리무선통신기술 단말기인 비콘(Beacon)을 매장에 설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매장 관리를 할 수 있어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원더플레이스는 6월 28일부터 한 달간 메세나폴리스점, 홍대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신세계 강남점 등 전국 매장에서 700여명의 직원들과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알밤 사용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알밤의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에 크게 만족하여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원더플레이스 본사는 각 매장에서 아르바이트 직원들이 본인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출퇴근 체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본사에서도 각 매장 아르바이트 및 직원들의 출퇴근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근태관리 프로그램으로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알밤은 초기에는 소규모 사업장들을 타깃으로 만들어졌지만, 서비스가 고도화되면서 일반 사무실이나 백화점, 마트 입점 매장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매장에서 수요가 늘고 있어 고속 성장 중이다.


특히 많은 매장과 직원들을 관리하는 리테일이나 아웃소싱, 프랜차이즈 본사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본사에서 직영 매장들을 일괄로 관리하는 경우, 각 매장마다 별도의 기기를 설치하는 것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알밤 서비스는 배터리 방식의 비콘을 이용하기 때문에 손쉽게 매장 내에 부착 및 이동이 가능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고 전했다.


그 외에도 알밤은 직원들의 근무 기록을 바탕으로 고용 형태별 자동 급여 계산 기능을 제공한다. 급여 내역 조회를 원하는 기간과 직원을 선택하여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며, 이메일 전송 기능까지 지원한다. 또한 웹 관리자를 통해 근무 관련 리포트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알밤은 현재 국내 4천여개의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5개국 등지에서도 사용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