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직업상담사2급 100%무료 국비지원 직장인 수강생모집

입력 2017-09-01 01:00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사1급과 직업상담사2급 국비지원 100%무료 과정을 9월 4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강하는 국비지원 과정은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자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본인 부담금 없이 전액 지원으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취득이 가능하며, 최종 학력에 따라 응시 자격이 달라진다. 최종 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관련 실무 경력이 1년 이상 되어야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학력이 4년제이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시험과목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 정책과 제도이며, 매 과목 4할 이상, 전 과목 총점의 6할 이상을 득점한 자를 합격 예정자로 결정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사회복지센터, 청소년복지시설,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응시 자격의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 과목은 필기시험(1차)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로 나뉘며, 실기시험(2차)는 직업상담실무 과목으로 구성된다. 필기시험은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며, 실기는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방노동관서나 고용지원센터 등 전국 국립 직업안정기관,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 직업소개소 등에서 직업상담원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등 직업소개 기관 직업상담원 채용 시에는 직업상담사 자격증소지자를 우대하여 직업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한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과정에 대한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로 전액 지원 받아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에 대한 비용 부담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 직업상담사자격증에 관심이 있거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온라인상담문의 또는 무료상담전화로 상담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