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RBC "트럼프 세제개혁, GDP·주가 강세 전망"

입력 2017-09-29 09:13  

    애플, '아이폰X' 얼굴인식 오류 인정
    역대 최장 10일 연휴를 하루 앞둔 금요일입니다. 더 힘차게 시작해보겠습니다. 9월 29일 랭킹뉴스 출발하겠습니다.

    월스트리트소식부터 확인해보시죠.

    5.미국 대학순위 평가에서 하버드대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상위 10위권을 대부분 휩쓴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월스트리트저널은 하버드대 1위를 필두로 컬럼비아대 2위, MIT와 스탠퍼드대는 공동 3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4.자율주행자 개발에 뒤쳐져왔다는 지적을 받았던 포드가 리프트와 손잡고 자율주행차 개발에 나섭니다.

    3.마크 카니 영국 중앙은행 총재가 브렉시트에 따른 피해를 전부 완화할 수 있는 영국중앙은행의 능력은 제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2.올해 2분기 미국의 경제성장률이 발표됐습니다. 잠정치를 소폭 웃돌았는데요. 미국 상무부는 국내 총생산 성상률 확정치가 연율 3.1%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2015년 1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1.올해 들어 유로화가 호조를 보여왔죠. 하지만 이제는 역전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고 행동 금융 분석기관 센틱스가 진단을 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인용한 분석에서는 올해 들어 달러에 대한 유로 가치가 12% 상승해 시장을 놀라게 했지만 이제는 추세가 역전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CNBC 기사들도 확인해보시죠.

    5.재정위기 완화를 목표로 대대적인 민영화에 나선 브라질 정부가 첫 번째 매각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소식입니다. 자원 강국 브라질이 자국 4개의 수력발전소 운영권을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회사들에 매각하게 된 것입니다.

    4.미국 스트리밍 디바이스 업계 1위인 로쿠가 나스닥 상장을 한 첫날 공모가 14달러로 거래를 시작해 67% 급등세를 보이며 23.5달러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3.애플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아이폰X’의 핵심기능인 얼굴인식 기능의 오류를 시인했습니다. 애플은 ‘페이스 ID 보안 가이드’라는 홈페이지 게시물을 통해요 ‘13살 미만 어린이와 쌍둥이 또 얼굴이 비슷한 형제자매인 경우에는 페이스 ID가 정확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2.국제유가가 배럴당 85달러까지 뛸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전문가는 원유를 둘러싼 펀더멘털이 변하고 있고 시장은 균형점을 찾아 나서고 있다며 이같이 진단을 했습니다. 상승 이유에 대해서는 1.OPEC의 감산과 2. 중국의 수요 증가 등을 꼽았습니다.

    CNBC의 1위 기사입니다. 로얄뱅크오브캐나다의 경제학자들은 세제개혁안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는데요. 전문가들은 세제개혁이 진행 되면 연간 GDP 성장률을 0.5%씩 올릴 수 있고, S&P 500 기업의 평균 10.50 달러의 세금 감면이 가능해 질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아시아매체 니혼게이자이기사들입니다.

    5.파나소닉이 2대의 카메라로 표정이나 몸에서 방출되는 열 등의 생체정보를 측정해 인간의 감정을 분석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열을 감지하는 ‘Thermo’ 카메라로 피부 온도와 열 등을 측정해 AI가 감정을 분석하는 기술입니다.

    4. 일본 자동차 제조사 도요타와 마쓰다, 자동차 부품업체 덴소 등 3사가 전기자동차 개발을 위해 합작사를 설립한다는 소식입니다.

    3위는 이번 국경절 연휴는 중추절과 겹쳐있어 예년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중국 국가 여유국은 다음 달 1일부터 8일까지 여행길에 오르는 사람이 지난해보다 10% 늘어난 7억 천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중의원을 공식적으로 해산했습니다. 이로써 아베 총리와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간의 정면 대결이 시작됐습니다.

    1. 일본 도시바가 28일 SK 하이닉스와 애플을 포함한 한미일 연합과 반도체사업 매각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신문에 따르면 도시바는 미국 사모펀드 베인캐피털이 주도하고 한미일 3국 IT회사들이 참여한 한미일 연합과 도시바메모리 매각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매각 금액은 2조엔으로 도시바는 다음달에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매각에 대한 주주의 승인을 얻게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