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 왕홍, 행사중 생방송 통해 한국 제품 완판

입력 2017-12-12 17:12  




한국을 방문한 왕홍들이 중국 현지에 생방송 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현지의 팬들에게 한국 제품을 직접 판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28일 교육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 및 물류유통 회사인 (주)미디어타임리치가 주최한 2017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시상식 사전행사에서 이뤄진 한.중 크리에이터 생방송 홍보 판매 이벤트 대회에서 이번 대회 초청자로 온 왕홍 강산은 주최측으로부터 제공된 3step 마스크팩 제품 804장(134BOX)를 19분 만에 자신의 팬들에게 마케팅 생방송을 하며 모두 판매해 냈다. 2위를 차지한 장치도 매직티얼스제품 43개를 판매했고, 3위를 기록한 진극운도 레디큐 드링크 제품 320개(32BOX)를 판매했다.


왕홍들은 한국에서 중국현지로 생중계 되는 마케팅 방송을 통해, 한국에서 중국으로 물건판매가 실제로 가능하다며 교역과 본인들의 판매 역량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들은 (주)미디어타임리치가 진행중인 2017 MCT CHINA STAR PROJECT SEASON 1 의 2기생으로 중국 왕홍협회인 AIS의 추천으로 방한 했으며 7박 8일간의 행사를 소화했다.


지난달 27일에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이들은 한국 방문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자신들의 팬들에게 중국에 생방송으로 되는 자신의 계정으로 공항철도를 타고 서울역으로 이동하며 공항철도의 위치와 티켓팅 방법 등 이동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이어 서울 시청 근처 `식객촌`에 들러 한식을 맛보는 행사에서 왕홍들은 직접 메뉴를 고르고 받아와 음식을 먹으며 소개했다.


셋재날인 29일에는 황도희 (黃暎娥) 원장의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받은 뒤 청담동에 위치한 BNT 스튜디오에 방문해 12개국으로 나가는 화보집을 Lucetewedding 의 Moon Soon il 원장의 협찬 드레스를 입고 촬영했다.


이어 30일에는 KBS인재개발원에서 임형태 교수로부터 영상촬영, 편집, 음악삽입, 자막처리 등 영상편집에 관한 기술교육을 받고 김효석 박사와 함께 "O.B.M 설득스피치"라는 주제로 쇼핑호스트 교육을 받으며 생방송을 진행했다. 생방송 중 김효석 박사의 교육을 듣던 중국 현지의 팬들이 교육재료의 구매방법과 구매경로를 알려 달라는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점심식사 후 KBS수원드라마 센터의 실내,외 촬영장을 견학하는 등 다채로운 드라마 제작 현장도 경험했다.


2017년의 마지막 달인 12월 1일은 2018년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전세계 2018명의 모습을 100대의 카메라로 촬영해 3D프린터로 실제와 똑같은 피규어를 제작하는 과정에도 참여했다. 왕홍들의 피규어는 문재인 대통령, 송중기 등 유명인들과 함께 동대문 D.D.P 에 전시될 예정이다..


12월 2일~3일은 충청남도 태안 SE CLUP 풀빌라 리조트에서 아이돌스타인 D.I.P 와 함께 3인 1조를 이루어 요리 웹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조만간 중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방한한 2기생 왕홍들은 평균430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스타이기도 하지만 가수, 다수의 영화, 드라마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한 배우, 예능프로그램 MC 등 중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8명의 여성 스타들로 구성되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