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 성추행 이어 유명 영화배우마저…

입력 2018-02-23 09:06  

영화감독 성추행 파문, 영화계도 `미투`…조근현 감독 성희롱 폭로 나와
조근현 영화감독 성추행, 제작사 측, 영화 홍보 일정서 조 감독 전면 배제
영화감독 성추행 파문...조근현 감독 이어 유명 영화배우도 성추행 의혹 파문 커질 듯

영화감독 성추행 소식이 이틀 연속 온라인을 강타했다. 영화감독 성추행에 이어 유명 영화배우도 성추행 의혹에 휩싸여 당분간 영화계가 진통을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
성범죄를 고발하는 `미투` 운동이 문화예술계에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영화계에서도 영화감독에 대한 성희롱 폭로가 나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그 주인공은 조근현 감독.
지난 22일 영화계에 따르면 `흥부`를 연출한 조근현 영화감독은 최근 성추행 문제가 불거져 언론 인터뷰와 무대 인사 등 각종 영화 홍보 일정에서 전면 배제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조근현 영화감독은 이 때문에 성추행 단어와 함께 주요 포털 실검에 등극했으며 이에 대한 갑론을박이 뜨겁다. 그간 이니셜로 보도됐으나 조근현 감독 이름 석자가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매체에 따르면 조근현 영화감독의 성추행은 지난해 다른 영상물에 출연할 배우 지망생과 면접 과정에서 벌어졌으며, 배우 지망생 A씨가 자신의 SNS에 폭로하면서 알려졌다.
조근현 영화감독 성추행을 폭로한 A 씨는 지난 8일 SNS에 `미투`(metoo) 해시태그(#)를 달고 "지난해 12월 18일 뮤직비디오 미팅에서 (조근현 감독이) 여배우에게 연기력이 중요한 게 아니다"면서 성희롱 언사를 사용했다고 폭로했다.
A 씨는 "더 많은 배우 지망생, 모델분들이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신중히 글을 올린다"면서 조근현 영화감독이 보낸 성추행 사실에 대한 사과 문자도 캡처해 함께 공개했다.
파문이 커질 조짐을 보이자 영화 제작사 측은 개봉 전 이런 사실을 알고 곧바로 조근현 영화감독을 홍보 일정에서 배제했다. 실제로 조근현 영화감독은 지난 9일 언론과 인터뷰를 하기로 돼 있었으나, 전날 "갑자기 몸이 너무 안 좋아졌다"며 인터뷰 일정을 일방적으로 취소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작사 대표는 이 매체와의 통화에서 "SNS에 관련 글이 올라온 것을 알고 조근현 영화감독을 만났고, 조근현 감독도 수긍했다"면서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것 자체가 (변명의) 여지가 없었다"고 말했다.
조근현 영화감독은 현재 성추행 사실을 취재 중인 언론과의 접촉을 거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커진 뒤 출국했다.
조근현 영화감독에 대한 성추행 충격파가 커질 조짐인 가운데, 이날 트위터 등에는 연희단거리패 출신인 유명 영화배우의 성추행설도 나왔다.
한 누리꾼이 이윤택 연극 연출가의 성폭력 관련 기사에 해당 배우가 "1990년대 부산 소극장에서 여자 후배들을 은밀히 상습적으로 성추행했다"고 댓글을 올리면서 논란이 촉발됐다. 이 배우는 현재 외부와 연락을 끊은 상태이며 그의 소속사도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영화계 관계자는 "평소 그 배우의 성품을 볼 때 이런 논란이 일어난 것만으로도 충격적"이라며 "모두 가슴 졸이며 사실관계가 밝혀지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영화감독 성추행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