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미국 반도체 기업 마벨, 60억달러에 캐비엄 인수

입력 2017-11-21 09:19  

    알리바바 타오바오, 中 선아트 지분 매입
    5. 볼보는 2019년부터 우버에 자율추행차량 2만 4천대를 공급합니다. 이는 지난해 볼보의 총매출 4.5%에 달하는 규모로 10억 달러를 웃돌 것으로 추정됩니다.

    4. 반도체 기업 마벨이 동일 업종 캐비엄을 60억 달러에 인수합니다. 마벨은 저장장치용 반도체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삼성전자와 도시바 등을 고객으로 삼고 있고, 캐비엄은 통신과 네트워크용 반도체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3. 미국 4분기 GDP 성장률이 우수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뉴욕 연은은 4분기 GDP 성장률을 기존 3.2%에서 3.8%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 현재 영국에 있는 유럽의약품청(EMA)과 유럽은행감독청(EBA)은 오는 2019년 영국이EU를 탈퇴하면 새로운 소재지 암스테르담과 파리로 옮겨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두 기관이 새로운 곳으로 옮겨가게 되면 영국에는 경제적 타격이 될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1. "내년 S&P 500 지수는 2950까지 뛸 것이며 이에 따라 PER은 더욱 상승할 것이다" BMO는 올 해 수 십 차례에 걸쳐 최고치를 기록한 뉴욕증시가 내년에도 오름세를 지속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월가에서 이 같은 낙관론이 날로 힘을 얻는 것은 미국 경제 성장과 기업 수익성 개선이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에 근거한 것입니다.

    5. 바이두가 중국 시장에 음성인식 인공지능을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레이븐H'를 다음달 출시합니다.

    4. 알리바바의 자회사 타오바오가 오프라인 슈퍼마켓 체인인 선아트 리테일그룹의 지분 36.2%를 29억 달러에 사들였습니다. 알리바바의 온라인- 오프라인 융합이 강화되는 모습입니다.

    3. UBS와 HSBC등 8개 은행이 담합해 유럽 외환시장을 조작한 혐의로 수십억 유로의 벌금을 부과 받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들 8개 은행은 EU 집행위원회와 벌금 협상을 벌일 계획입니다.

    2. 이탈리아는 내년부터 '형평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두고 논의에 들어갑니다. 논의하는 방안에는 구글, 페이스북 등의 서비스를 구매하는 이탈리아 기업이 구매금액의 6%를 유보해 이탈리아 국세청에 내도록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영국정부가 브렉시트협상의 최대 쟁점인 '이혼합의금'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온건한 브렉시트를 추구하는 5명의 장관은 물론 하드 브렉시트를 추구하는 강경파 4명도 일정 조건 아래 이혼 합의금 증액을 받아들일 것임을 시사했는데요. 현재까지 200억유로에서 400억유로로 높일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합니다.

    4. 일본 비상장 스타트업 가운데 기업가치가 100억엔 이상인 곳이 22개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가운데는 AI와 관련된 기업이 가장 많았는데요. 이들과 연대하려는 대기업의 움직임도 두드러졌습니다.

    3. 그리스 부동산에 중국 자본 유입이 몰리고 있습니다. 본지는 그리스 부동산에 일정액 이상을 투자하면 현지 체류허가를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어 중국 자본 유입이 급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2. "중국 기업들은 10년 내 세계 500위 기업 중 최소 4분의 1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JP모건 아시아태평양지부 CEO 니콜라스 아구진이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기업이 10년 내 세계 경제를 이끌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1. 일본의 10월 수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해 11개월째 확장세를 이어갔습니다. 10월 수입은 18.9% 늘었습니다. 본지는 중국으로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나며 일본 수출 호조를 견인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