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흔적 주름, 필러로 자연스럽게 없애는 방법은?

입력 2014-04-16 13:52  



나이가 들수록 목, 눈가에 나타나는 주름과 감소하는 피부탄력은 대표적인 세월의 흔적으로 여겨진다. 피부가 노화되면서 피부 속 탄력 섬유인 콜라겐, 엘라스틴이 감소하게 되는 것이 그 원인이며 피하지방이 급속히 감소되고 근육과 조직이 위축되면서 피부가 느슨해져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성된다. 또한 평소 자주 짓는 표정에 따라 팔자주름, 미간주름 등이 도드라질 수 있다.


평소의 습관, 표정 등에 따라 이러한 탄력저하와 주름이 빠르게 심화되기도, 반대로 천천히 진행되기도 한다.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챙겨 바르는 것이 중요하며 클렌징 및 철저한 수분 공급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루 8잔의 물을 챙겨 마시고 식습관 또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풍성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자 피부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즐겁고 행복한 마음가짐으로 생활하고 바른 자세, 좋은 표정을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미 생겨버린 깊은 주름의 경우 없애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최근 다양한 리프팅 시술 및 쁘띠 시술이 발달해 있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미간을 자주 찌푸려 눈썹과 눈썹 사이 미간 근육이 발달해 깊어지는 미간주름이나 눈가, 이마 등의 표정주름의 경우 보톡스 시술을 통해 근육을 마비시키는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다.


필러 시술은 팔자주름이나 미간의 깊은 주름 등에 효과적이다. 필러제를 주사해 볼륨감을 부여하는 필러 시술은 깊은 주름 개선은 물론 밋밋한 이마나 푹 꺼진 볼, 턱, 낮은 콧대 등에도 적용 가능하며 탄력 있고 입체적인 얼굴형을 만들어준다.


보통 필러의 지속기간은 6개월-1년 내외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각광받고 있는 엘란쎄 필러의 경우 약 2년 동안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오랫동안 볼륨감을 지속시켜주며,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녹는 실을 삽입해 당기는 방법으로 주름을 개선하고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실리프팅도 주목 받고 있다.



이 같은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등의 시술은 시술 시간이 10분-30분 내외로 짧고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대구 솜씨있는여성의원 남동윤 원장은 “주름이 생긴 부위와 정도, 피부 탄력도 등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했을 때 보다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정품, 정량의 제품을 사용하는 곳에서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갖춘 전문가와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