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지에서 돋보이고 싶다면?

입력 2014-07-23 15:37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다이어트, 피부관리 등 휴가 준비에 돌입한 여성들이 많다. 마치 꽃봉오리가 꽃을 피우듯 휴가지에서 꽃처럼 빛나고 싶은 여성들은 조금 더 예뻐지고 싶은 마음에 성형을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수술의 특징상 회복기간이 길고, 부작용과 수술비용의 부담감으로 섣불리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간단한 주사시술로 성형수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과나 클리닉 등의 쁘띠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쁘띠성형은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주사시술을 말하며, 수술에 비해 부담 없는 비용과 부작용이 적어 선호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 그리고 수술과 달리 본인이 원하는 효과나 부위에 따라 선택적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먼저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한 시술로 운동신경 말단 부위에 주입하여 신경 전달을 차단해 근육의 움직임을 마비시켜 주름개선, 근육 축소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시술 부위는 눈가, 미간, 이마 등의 표정을 지을 때 발생하는 표정주름과 사각턱, 종아리 근육 등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시술 효과는 시술 후 3~4주째부터 나타나며 3개월~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성분의 필러제를 얼굴의 볼륨감이 부족하거나 주름이 심한 부위에 주입하는 주사시술이다. 간단한 시술로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고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움 1석 2조의 효과가 있다.


주로 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 등 깊이 패인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고, 낮은 콧대, 무턱, 볼 등의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어 얼굴의 입체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시술 효과는 시술 즉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속기간은 6개월~2년 이상으로 제품에 따라 지속기간이 다르다.


두 시술 모두 10분 내외로 짧은 시간에 시술 받을 수 있으며 출혈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여름 휴가나 결혼, 면접 등 특별한 일을 앞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처럼 쁘띠성형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무분별한 쁘띠성형 시술이 늘고 있다.


쁘띠성형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자칫 잘못 시술하면 멍, 출혈이 발생할 수 있고, 세균 감염으로 인해 심한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검증 받은 병원에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백설공주클리닉 성남점 박상진 원장은 "쁘띠 성형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 전 반드시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곳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며, "시술 후 시술부위를 만지거나 누르는 등 자극을 주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백설공주클리닉 성남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