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세상병원 이승철 원장, '미세침습 척추수술' 국내외 지식나눔 활동

입력 2014-07-24 15:37  


- 프랑스 파리 척추학회 초청강연, 인도 정형외과의사 직접 교육 연수 진행..

보건복지부 인증 척추,관절 바른세상병원이 최근 국내외에서 `최소침습 척추 치료`에 대한 지식 나눔 활동을 잇따라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바른세상병원 척추센터장인 이승철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지난달 열린 `프랑스 파리 척추학회`에 연좌로 초청받아 `내시경을 이용한 목 디스크 수술`에 대한 강의를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이 학회는 국제적으로 뛰어난 척추분야 의료진이 참여한 자리로, 특히 이 원장은 강의 후 열띤 질문 공세를 받는 등 한국 미세척추 수술분야에 대한 해외 석학들의 높은 관심이 집중됐다.

한국을 찾은 해외 의사교육도 이어졌다. 이승철 원장은 최근 인도에서 온 정형외과 전문의인 아제이 크리슈난(Dr. Ajay Krishnan) 박사와 앙꾸르 난다(Dr. Ankur Nanda) 박사에게 바른세상병원의 `최소침습 척추 타겟 수술` 교육 연수를 진행, 한국의 발전된 척추수술 노하우를 전수했다. 인도 의료진은 이승철 원장의 수술 참관, 척추센터 컨퍼런스 참여 등 바른세상병원의 뛰어난 척추수술 시스템을 직접 경험했다. 두 사람은 수술 참관 후 "최소침습수술을 참관하게 돼 영광이며 좋은 경험이었다. 돌아가 많은 주변 의료진들에게 최소침습을 전해주고, 다시 방문해 자세히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 같은 활동은 `바른세상병원 국제교육센터` 지식 나눔 활동의 일환이다. 한국의 발전된 `미세침습 척추수술`을 세계에 알리고 도움이 필요한 해외 의료진들에게 한국의 선진의료기술을 전파하고 있다.
이승철 원장은 최소침습 척추수술 분야에서 국내외 손꼽히는 의사로, 다수의 학술논문을 발표했으며, 전직 대통령 허리 디스크 수술을 집도의로 유명하다.

이승철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해외강연과 해외 의료진 연수를 통해 우리나라의 수준 높은 `최소침습 척추수술`을 공유함으로써 각국 척추 질환자들이 보다 우수한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바른세상병원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미세침습 척추치료의 선구자로서 다양한 나라의 의료진에게 선진 의료 기술을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