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726 건강매거진 - 헬스&이슈

입력 2014-07-28 09:52  

뉴스 1> 제1회 2014 한중뷰티엑스포 개최

소슬지/ 비타민처럼 톡톡, 활력을 찾아드리는 헬스앤이슈입니다.
요즘 중국에서 의료와 뷰티 산업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데요. 수요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중국 시장에 한국의 선진화된 의료, 뷰티 산업을 한 눈에 소개할 수 있는 국제적 교류의 장이 다음달 부산에서 마련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헬스앤이슈>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off)
한중뷰티산업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4 한중뷰티엑스포가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엑스포는‘All for Beauty’라는 메인 슬로건을 가지고 중국에 진출하거나 중국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는 의료 관광 업체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인데요. 공신력이 확보된 효율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22일에는 한국의 최신 의술을 전문의들이 직접 출연해 설명하는 코리아 메디컬 매직쇼가 진행되고 23일에는 미용과 관련된 12개 분야의 전문가 천여명이 출전해 미용 실력을 겨루는 제 1회 월드뷰티페스티발이 열릴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되며 한,중 양국의 우수한 기술 및 뷰티 문화가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써 효과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뉴스 2> 원인모를 만성요통, 대부분 디스크 섬유륜내 나쁜살 때문!

소슬지/ 허리 디스크의 대표적인 질환에는 디스크 수핵 탈출증이 있는데요. 그러나 CT와 같은 검사시 수핵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도 계속 허리가 아프고 만성 요통이 나타난다면 디스크 내부에 문제가 발생된 다음 질환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off)
디스크 섬유륜내 나쁜살 증후군은 척추 디스크에 반복적인 압력이나 갑작스런 충격이 가해져 디스크 중앙의 수핵을 감싸고 있는 섬유륜이 찢어지고, 그 틈으로 이상신경을 동반한 흉터가 자리 잡아 척추 통증이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알려진 디스크 수핵 탈출증이 디스크에서 빠져 나온 수핵으로 인해 척추 신경근이 압박되어 통증이 나타나는 것과는 그 원인부터 다른 것인데요. 증상에도 차이가 있어 디스크 수핵 탈출증이 주로 엉덩이와 다리 혹은 어깨와 팔이 아픈 증상을 보이는 반면 디스크 섬유륜내 나쁜살 증후군은 요통 경추통 등배부통과 같은 척추 중심부 통증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이를 치료하려면 현재 내시경 디스크 성형술이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에 따르면 척추 근육이나 뼈를 훼손하지 않고 손상된 섬유륜만을 선택적으로 고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슬지> 혹 지금까지 <헬스 &이슈> 소슬지였습니다.
===========================================================================================================================
[장익경 한국경제TV 의학전문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