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리프팅에 도움주는 한방 쁘띠성형 매선요법의 원리?

입력 2014-07-30 15:43  

성형수술보다 간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면서도 즉각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쁘띠성형. 대표적인 쁘디성형으로는 피부표정근을 마비시켜서 주름을 제거하는 보톡스, 꺼진 주름 아래 약물을 넣어 채우는 필러가 있으며, 대부분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통해 진행한다. 이에 더해 최근에는 한방에서도 얼굴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법이 시술되고 있다. 매선요법이다.


한방 매선요법은 주로 약실을 이용한 침술요법으로 경락을 소통하고 기혈을 조절하는 방법이다.


원래는 침 대신 다양한 질환의 치료에 응용되다가 얼굴에 주입 시 뭉쳐 있던 표정근들을 풀어주고 얼굴의 주름들을 개선시키는 리프팅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어 한방 성형의 방법으로 도입되었다.



매선요법은 얼굴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방향과 방법으로 시술되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처진 얼굴, 큰 얼굴, 이중턱 등의 얼굴 리프팅은 물론이고 미간주름, 팔자주름 등 얼굴 전체 주름을 비롯해 비만치료 및 힙업 등 체형 교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술은 마취크림을 바르고 난 후 교정이 필요한 부위에 약실이 삽입되며, 소요 시간은 10분 이내로 이후 피부 진정 치료를 진행하면 과정이 끝난다. 6~8개월 정도가 지나면 주입된 약실이 완전히 사라지므로 따로 제거 시술을 받을 필요가 없고 매선이 있는 동안뿐만 아니라 없어진 이후에도 매선의 자리가 지속적으로 활성화 되므로 최대 2년 정도 주름 개선 효과가 지속된다.



특히 매선요법은 주입된 실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녹아 피부에 흡수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부작용의 없고 혈자리와 경락을 통해 주입하기 때문에 기혈 소통의 효과도 있어 안전성이 높은 시술이다. 또한 매선 직후에는 강력한 리프팅으로 피부의 당김 증상 정도가 있지만 그것도 시간이 지나 자리를 잡으면 없어지며 매선이 다 흡수 되어도 매선이 들어간 자리는 수분도와 탄력도가 올라간다.



매선요법이 한방 성형에 많이 이용되기 시작하며 리프팅 강화 목적으로 약실의 형태도 발전되어 일반 실의 형태에서 두 겹 실, 회오리 형태를 거쳐 현재는 가시 모양으로 변화되었다. 가시 형태의 약실은 지금까지의 약실 중 가장 리프팅 효과가 좋지만 일반적인 매선보다 두꺼워 비교적 통증이 높았고 적용 개수의 제한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가시형태임에도 실이 얇고 탄성이 좋아 통증을 낮추고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약실도 도입되었다.



미아체한의원의 송준호 원장은 “매선요법은 얼굴근육이 긴장되어 비대칭이 있거나 표정근이 너무 굳어 치료하기 힘든 깊은 주름도 개선할 수 있으며, 특히 주름이 깊고 많은 경우 전후 차이가 크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술이다.”고 전했다.



또한 미아체한의원의 송준호 원장은 “매선요법은 시술 후 특별한 관리법은 필요 없으나 기운이 약한 분들은 초기에 몸살기운을 느끼는 경우가 있고 표정근이 너무 굳어 있었던 분들은 1~2주 정도 시술 부위에 통증을 느낄 수 있지만 그러한 경우에는 한의원에서 관리를 받으면 금방 호전될 수 있다. 더불어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안전한 시술이지만 시술 직후 과음, 심한 마사지, 사우나, 과하게 표정 짓기, 무리한 운동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 도움말 : 미아체한의원의 송준호 원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