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LH, 동탄2신도시 A66단지 공공분양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4-08-22 11:19   수정 2014-08-22 11:29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입니다.
올 상반기 주택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청약열풍을 이어갔던 곳이 있습니다.
바로 동탄2신도시인데요.
이 동탄2신도시에 최초에 공공분양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LH공사에서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A66블록인데요.
1천500세대가 넘는 대단지 분양인데다가 전세대가 중소형 평형으로 이뤄지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동탄2신도시 A66블록 자세한 분양정보 만나 보시죠."

동탄2신도시는 분당신도시의 1.8배, 광교신도시의 3.1배 규모에 이르는 수도권 최대 신도시로 이미 개발 완료된 동탄1신도시와 연계 개발되는 동탄일반산업단지와 통합해 35㎢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전체 가구수는 11만 5천여가구, 계획 인구도 28만여명에 달하는 이곳은 생활부터 비즈니스, 문화와 여가까지 모두 가능한 자족도시인데요.

바로 이곳 A66블록에 LH가 최초의 공공분양 아파트 1천552세대를 공급합니다.
A66블록은 리베라 CC남측에 위치하고,경부고속도로 동탄JC 동측으로 동탄2신도시 남부개발축의 중심지역에 위치하는데요.
동탄2신도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대로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경 LH 동탄사업본부 부장

"LH A66블록의 장점은 산척저수지를 공원으로 만든 워터 프론트 콤플렉스가 50m 거리에 있어서 가족과 함께 걸어서 여가, 문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점입니다.
또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단지 안팎에 연접 배치되어서 안전한 도보 통학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점입니다."

물과 함께하는 품격있고 아름다운 주거환경 워터프론트 콤플렉스를 중심으로 여가와 문화, 쇼핑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구요.
단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물론 단지 바로 옆으로 초중교가 연접해 원스톱 교육과 보육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KTX와 GTX 동탄역,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서울과 전국을 통하는 스피드 교통망으로 서울 20분, 전국 2시간대의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하는데요.

<리포터> 박누리
"동탄2신도시 A66블록은 전세대가 4베이로 되어 있어서 채광과 공간 활용도가 굉장히 우수하다고 합니다.
제가 먼저 살짝 살펴봤는데요.
정말 여기 살아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나왔더라구요.
여러분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내부구조 함께 살펴보시죠."

# 59A 타입
A66블록은 최근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전세대 4bay 구조인데요.
기존에 작은 타입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전용 59㎡에도 4bay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세대수를 차지하는 전용 59㎡A타입은 공간의 편리함과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는데요.
특히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바닥재와 4bay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해 입주자의 주거공간과 실사용 면적확보에 중점을 두고 짜임새 있는 수납공간 역시 눈길을 끕니다.

침실 역시 아늑함으로 휴식을 취하기에 충분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와 짜임새 있는 공간을 연출하는 드레스룸은 깔끔한 수납과 공간 활용도를 높입니다.
아이방 역시 채광과 환기에 신경 쓴 것은 물론 편안함과 공간배치의 자유로움을 가능하게 합니다.

# 84B 타입
전용 84㎡B타입은 최적의 공간 설계로 넓고 여유롭게 실내 개방감을 극대화 했습니다.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거실 아트월과 여유와 품격이 느껴지는 주방은 요리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주방 제품들과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이 있는 폭넓은 수납공간으로 그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주방 옆 다목적 알파룸이 추가로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큰 포인트인데요.
단순히 공간을 분리한 것이 아니라 애초에 방하나가 더 있다는 점 때문에 중소형 평면임에도 최대 방 4개까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침실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기에 충분하고 2면 개방 창문이 있다는 점과 큰 드레스룸이 포인트인데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나만의 뷰티 공간으로 정리정돈과 함께 특별함을 더합니다.

<인터뷰> 김재경 LH 동탄사업본부 부장
"A66블록의 또 다른 장점은 전 타입의 분양가가 평균 2억 원대이고 3.3제곱미터당 평균가격이 기존에 민간의 9백만원대를 최초로 깨고 888만원으로써 역대 동탄2신도시에서는 최저가를 기록하였다는 점입니다."

<리포터> 박누리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는 파크뷰나 리버뷰같은 전망 좋은 부동산 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오늘 살펴보신 동탄2신도시 A66블록 같은 경우에는 이 화려한 조망뿐만 아니라 교통과 교육 그리고 뛰어난 주거 환경까지 자랑하는데요.
이런 모든 것들을 동탄2신도시 최저가로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분양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

# 청약일정
LH 동탄2신도시 A66블록의 청약 일정은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3순위 청약이 이뤄지고,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8일, 계약체결일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