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반도건설, 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5-03-27 10:23  

경기 서남권 대표 택지지구인 김포한강신도시.
2018년 완공되는 도시철도 골드라인 역세권에 위치한 반도건설의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3차를 만나봅니다.
AB17블록에 지하 1층, 지상 12층 14개동으로 전용면적 59~84㎡ 662가구로 구성돼 있습니다.
널찍한 동간거리와 풍부한 녹색 조경이 입주민들의 산책로와 더불어 공원을 연상케 한다는 평을 받고 있고, 공공택지 내 분양아파트의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는데다 김포한강신도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더욱더 주목받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초역세권 프리미엄으로 입지장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3차는 특히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 도시철도 마산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김포공항 환승을 통해 서울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인터뷰> 안필한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3차 분양본부장
"현재 한강신도시 거주자들의 주요 대중교통수단인 M버스와 급행버스 정류장도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중학교 역시 도보 거리인데다 김포 생활체육관이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어 입주민 건강관리를 돕는 다양한 체육시설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마지천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해 산책을 비롯한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이마트를 비롯한 대형마트와 수준 높은 문화생활과 편의시설 역시 많아 편리한 생활에 풍요로움을 더해줍니다.
<인터뷰> 안필한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3차 분양본부장
"저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3차는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예정지와 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길이 보장된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한강신도시 최초로 단지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이 세워지는데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입주민 자녀들의 영어 교육은 물론 어른들의 취미를 배려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84㎡B타입
중소형 평형의 단점은 특화설계로 극복했는데요.
평면 특화의 강자답게 주택형별로 설계에 특색을 가미했는데요.
전 가구가 중소형 물량인 것을 감안해 특화 수납공간을 강조하고 작은 물품부터 대형 수납까지 꼼꼼히 배려했습니다.
특히 가변형 벽체를 넣어 거실을 넓게 혹은 별도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고, 거실 3면으로 창이 있어 통풍과 환기가 뛰어납니다.
주부 경력 15년 이지영 평가단과 함께 더욱더 깐깐하고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방에 보시면 특이하게 창이 이면창으로 들어갑니다.
전반적으로 채광과 통풍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요.
주방에도 큰 창을 통해 환기와 일조권을 높였고, 특히 6인용 식탁을 놓아도 될 만큼 넓은 주방 공간은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침실 바로 옆에 파우더룸을 배치해 동선을 최소화하고, 넓으면서도 활용도를 고려한 드레스룸은 창을 통해 환기와 통풍 역시 배려했습니다.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이 여성을 위한 공간이라면 남성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서재 등으로 활용 가능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리포터> 이지영 (주부평가단)
"이곳 아래쪽을 보시면 대형 평수에서나 볼 수 있었던 하부 장이 마련돼 있어 욕실 용품들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겠네요."
자녀방의 경우 확 트인 개방감을 주는 널찍한 창문이 포인트이구요.
자녀들의 공간인 만큼 넉넉한 수납공간을 곳곳에 자리하도록 했고, 다양한 용품들의 정리정돈을 할 수 있도록 세분화해 구성했습니다.
# 59㎡형

59㎡의 경우 판상형 구조에서 전면에 4개 공간을 배치한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일조권과 통풍이 뛰어납니다.
주방은 작지만 알차게 구성돼 있는데요.
ㄷ자형으로 배치해 주부의 동선에 신경 썼구요.
소형 평형 특화설계로 짜임새 있는 공간을 선보입니다.
<인터뷰> 안필한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3차 분양본부장
"저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는 풍부한 녹지공간을 확보한 단지로 용적률 100%도 안 되는 저층 위주의 설계로 공원형 아파트를 현실화 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1, 2층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성향에 따라 텃밭이나 미니정원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포터> 이지영 (주부평가단)
"여러분 어떠셨나요?
서비스 면적으로 소형 아파트 규모의 테라스를 제공하는 통 큰 아파트.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관심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3차 현장에서 주부 평가단 이지영이었습니다."

# 청약일정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3차의 청약일정은 다음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