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은행 점포·해킹 차단 등 한국 핀테크기술 영국 진출

입력 2016-07-22 18:00  

핀테크지원센터, 영국서 첫 핀테크 데모데이

한국 핀테크 기업들이 국제금융 중심지인 영국런던에서 선진 기술 알리기에 나섰다.

핀테크 지원센터는 22일(현지시간) 런던에서 국내 우수 핀테크 기업을 소개하기위한 데모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란 창업 기업들이 개발한 데모 제품(시제품),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다.

임종룡 금융위원장, 유럽 최대 핀테크 육성기관인 레벨(LEVEL)39의 벤 브라빈대표, 마이클 고리츠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 등이 참석했다.

데모데이에서 자영테크는 SC그룹으로부터 25만달러(약 2억8천만원)의 투자를유치했다.

자영테크는 고객 요청이 있을 때 은행 직원이 현장으로 이동해 태블릿PC로 예금·대출·카드 발급 등의 업무를 하는 1인 점포 서비스를 개발해왔다.

고리츠 SC그룹 CIO는 "자영테크가 보유한 현장 카드 발급 기술은 금융 인프라가부족한 개발도상국에서 활용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평가했다.

에버스핀은 글로벌 IT기업인 오라클과 유럽 진출을 위한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

에버스핀이 개발한 '다이내믹 보안 솔루션'은 일정 시간마다 보안 모듈을 변경해 해킹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기술이다.

에버스핀은 앞으로 오라클의 영업망을 통해 유럽 전역에 보안 솔루션을 판매하게 된다.

국내 은행·증권·카드사 모바일 서비스에 이용되는 인증 플랫폼을 개발한 인터페이도 유럽 진출을 위해 보안 분야 글로벌 기업인 트러스토닉(Trustonic), 인터시드(Intercede)와 공동 마케팅 계약을 맺었다.

국내 금융사들도 이날 데모데이를 계기로 현지 서비스를 출시했다.

KEB하나은행은 스마트폰 외환송금 서비스 ƇQ 트랜스퍼(Transfer)'를 호주, 인도네시아, 캐나다에 이어 영국에서 선보였다.

은행 계좌가 없어도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면 해외 송금과 수취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빗은 영국 빗페사(BitPesa)와 제휴를 맺고 코빗의 국제송금 인프라 '하이픈(Hyphen)'으로 아시아-유럽-아프리카 간 국제송금 업무를 시작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과 코인플러그는 '써클 UK'와 블록체인 기반 해외 송금, 문서 위·변조방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