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들 "하반기 우등생 주목해야"…대한항공·한국전력 추천

입력 2014-09-14 10:47  

국내 증권사들은 이번주(15~19일)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을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추석 연휴가 지난 뒤 '하반기 우등생'에 관심이 쏠릴 것이란 전망이다. 대한항공한국전력이 중복 표를 얻었다.

대한항공은 현대증권과 KDB대우증권의 추천을 받았다. 항공기와 화물기 수급이 개선되고 유가와 환율 안정으로 이익 안정성도 호전될 것이란 전망이다. 국제 유가가 안정되면서 연료비가 줄어들고 있어 3분기 실적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현대증권과 신한금융투자는 한국전력을 추천했다. 현대증권도 "한국전력은 환율 안정과 국제 유가 안정세로 연료비절감에 따른 이익 개선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원·달러 환율 안정세, 국제유가 하향 안정세, 국제 석탄 가격 하향 안정세 등 여전히 한국전력을 둘러싼 변수들이 우호적"이라며 "7월 전력 판매는 전년대비 9.5% 증가한 4조9419억원, 판매량은 전년대비 2.1% 증가하며 양호한 실적 증가세가 이어지는 중"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는 CJ E&M과 삼성전자 우선주를 추천주로 꼽기도 했다. CJ E&M의 경우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 매출이 견고하고 중국 인터넷기업 텐센트의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외국인 매수가 유입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삼성전자우선주는 최근 주가 하락으로 배당매력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 투자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SK증권동서LG화학을 추천했다. 동서는 자회사인 동서식품이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서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최근 3년간 3%가 넘는 시가배당률이 매력적인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LG화학은 전기차 신모델 출시 지속에 따른 수혜주로 지목받았다. SK증권은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전기차 신모델 출시 지속에 따른 배터리 수요 증가를 기대한다"며 "배터리와 정보전자소재 부분의 계절적 수요 강세로 인한 이익 증가로 3분기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