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호재 갖춘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 주목하라

입력 2016-05-05 09:00  

-올 하반기 주한미군기지 단계적으로 부지 이전 시작해 이주수요 발생
-아산테크노밸리 배후수요를 통한 산업단지 이주수요까지 더해 안정적인 집값 형성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 고급스러운 호텔식 로비 선봬 내ㆍ외국인 각광





미군기지 이전과 아산테크노밸리 두 마리 대어를 품은 아산이 최근 부동산의 신흥강자로 떠올랐다. 여기에 KTX지제환승역(가칭) 천안아산역 등 수도권 중부권의 교통망 중심지로 떠오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주한미군기지이전이 단계적으로 실시되며 이는 2017년 대부분 완료할 예정이다. 이전이 시작되면 4만 2000명의 미군과 가족, 군무원을 포함해 총 8만 여명의 인구가 이 일대로 유입돼 단기간에 이주수요가 갑자기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주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주택이 많지 않은 상황이어서 렌탈하우스가 가능한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기에 아산의 경우 아산테크노밸리라는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렌탈하우스 외에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통한 탄탄한 수요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테크노밸리는 자족형 복합도시로 총면적 298만㎡에 달하는 사업지다. 현재 산업용지에 300여 개의 기업체들이 들어서 있으며 약 2만1000여명의 유동인구가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고 안정적인 집값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교통망 확충에 따른 서울 접근성 확대로 투자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KTX 천안아산역과 지제환승역(가칭, 2018년 예정), 평택역이 가까워 이를 이용해 서울까지 30분 대 면 이동은 물론 전국을 빠르게 오고 갈 수 있다. 서울 전셋값에 허덕이는 전세난민을 흡수할 수 있는 입지와 교통을 갖춘 셈이다. 단지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북천안IC,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가 있다. 또한 아산테크노밸리-평택시 포승을 연결하는 평택호 횡단도로와 아산테크노밸리-아산시 음봉의 연결도로도 개설될 예정이어서 평택과 아산 등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택시장 양극화 현상이 여전히 심한 지금의 시장 흐름을 보면 배후수요가 탄탄한 산업단지 인근이나 이주수요가 풍부한 지역의 주택을 구입하는 것을 권하는데 아산은 그런 요건을 갖춘 지역 중 하나로 꼽히고 있어 올해 어떤 변화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전했다.

이지건설은 충남 아산시 둔포면 석곡리 Ac2, Ac3블록에 위치한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전용 65㎡ 288가구 △전용 76㎡A 439가구 △전용 76㎡B 269가구 △전용 84㎡ 355가구 등 총 1351가구로 전 가구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단지 바로 옆에는 중심상업지구로 개발되는 만큼 향후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해진다. 중심상업지구 인근에는 센트럴파크(중앙공원)이 조성되며 단지 바로 옆에도 근린공원이 마련될 예정으로 휴식 및 여가를 쉽게 공간이 확보된다. 또, 호수공원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어 그린 프리미엄 또한 기대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둔포초교와 염작초교(2017년 3월 이전개교예정), 신설 중학교(2017년 3월 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사설 학원가도 조성될 계획이어서 앞으로 높은 교육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대형면적주택이나 강남 등 고급주택에만 선보이는 고급스러운 특화로비를 도입했다. 아파트 1층 입구와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은 기존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호텔식 로비 수준의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해 외국인들의 취향에 맞는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적용했다.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76㎡B), 선반형 실외기실 등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자세히 살펴보면 최대 6.7m까지 확장 가능한 광폭거실을 통해 협소하다는 느낌을 최소화 하고 뛰어난 개방감과 한 단계 높은 체감면적의 평면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 선반형 실외기실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한편 이 단지의 분양가는 3.3㎡ 600만원대로 10km이내 소사벌지구 평균 분양가와 비교하면 약8000만원 가량 저렴하다. 현재 분양완료가 임박한 상태로 잔여세대 및 관련문의는 전화로 알아볼 수 있고 방문을 원하면 사전에 방문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868-1번지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