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가드 위기인데…美매체 "삼성·LG, 올해 최고의 세탁기"

입력 2017-10-19 06:29  


미국의 유력 소비자 전문매체들이 이달 들어 삼성전자LG전자의 최신 세탁기 제품을 `올해 최고의 세탁기`로 앞다퉈 선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두 회사 브랜드의 세탁기에 대한 세이프가드(긴급 수입제한조치)를 추진하는 가운데 현지에서도 혁신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권을 침해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뉴욕타임스(NYT)의 계열사인 상품추천 사이트 `더 스위트홈`은 지난 9일 게재한 최고의 세탁기(The Best Washer) 리스트에서 LG전자의 `WM3770HWA` 모델을 `최우수 상품(Our Pick)`으로 꼽았다.

`차점 제품(Runner-up)`으로는 일렉트로룩스의 `EFLS617SIW`를 선정했으며, `저예산 최우수 제품(Budget pick)`에는 삼성전자 `WF42H5000AW` 모델이 이름을 올렸다.

더 스위트홈은 LG전자 모델에 대해서는 세탁력, 저소음, 저진동 등 모든 항목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고 평가했으며, 삼성전자 모델은 효율성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밝혔다.

유력 IT 매체인 시넷(CNET)도 지난 8일 발표한 `올해의 최고 세탁기(Best Washing Machines of 2017)` 명단에서 LG전자 `WT1801HVA` 모델을 최고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밖에 켄모어의 3개 모델과 일렉트로룩스의 1개 모델이 총 5개 부문으로 분류된 최고 제품 리스트에 포함됐다.

소비자 전문매체인 `디지털 트렌드`는 지난 12일 발표한 `최고의 세탁기` 리스트에서 일렉트로룩스 제품을 `최우수(Our Pick)`로 선정한 뒤 삼성전자 플렉스워시를 `최고 다기능 제품(Best Overall Versatility)`로 꼽았다.

특히 이 매체는 17일 `올해의 스마트홈 상(Annual Smart Home Award)`을 발표하면서도 삼성전자의 플렉스워시와 플렉스드라이(건조기)를 `홈 케어` 부문의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미국 현지의 세탁기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켄모어, 메이텍 등 월풀 계열의 제품은 종종 우수 상품에 들어가지만 정작 `월풀` 브랜드는 찾아보기 어렵다"면서 "혁신 노력을 게을리하고 있다는 방증 아니겠냐"고 말했다.

미국 `납세자연맹(NTU)의 브랜든 아널드 부대표 등은 지난 16일 정치전문지 `워싱턴 이그재미너`에 기고한 글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수입산 세탁기에 대해 관세가 실제로 부과된다면 결국 소비자들이 더 비싼 가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국 ITC는 이날 워싱턴DC 사무소에서 수입산 세탁기로 인한 자국 산업 피해의 구제조치에 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