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먹거리 여행, 맥반석 춘천닭갈비맛집 ‘참나무숯불닭갈비’

입력 2014-12-19 16:31  


“맥반석 위에 닭갈비가?” “맥반석 좋다는데 이렇게 먹으니 신기하네” 이는 참나무 숯불닭갈비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반응이다.


치열하고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고 싶을 때, 멀지않은 곳에서 자유로움과 한적함, 낭만을 느끼고 싶을 때, 많은 이들이 춘천으로 향한다. 이 춘천에 일반적인 식당들과는 다른 매우 독특한 닭갈비집이 있다는데? 이미 TV `생활의 달인`에도 `맛의 달인`으로 출연한 적이 있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그 곳은 바로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천전리 64-4에 위치한 20년 전통의 `참나무숯불닭갈비`다.


소양호와도 아주 밀접한 이곳은 이미 춘천지역에서 상당히 인지도를 넓혀왔고 매주 주말 점심과 저녁에는 미처 안에 들어가지 못한 손님들이 대기표를 들고 기다린다. 그 때문인지 식당입구 주변에는 물고기 몇 마리가 헤엄치고 있는 작은 못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그리고 대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벤치들이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식당 안으로 입장하면 바닥이 전부 자갈로 깔려있어 야외에서 식사를 하는듯한 느낌을 준다.


강원도뿐만 아니라 서울과 경기 쪽에서도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춘천의 수많은 닭갈비전문점 중에서 이 `참나무숯불닭갈비`가 차별화되는 이유는 바로 맥반석을 이용한 닭갈비를 굽는 방식이다. 맥반석은 유해물질 제거 및 중금속 분해 작용을 하는데, 열을 가할 때 많은 양의 원적외선이 방출돼 피부 속 50mm까지 침투해 어혈이나 사혈, 기타 혈관속의 노폐물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 맥반석을 참나무 숯불에 달구어 그 위에 닭갈비를 구워주는데 그 향 또한 매우 매력적이며 따뜻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효과만점이다. 이렇게 맥반석으로 익혀진 닭갈비를 상추와 파절임, 쌈무와 같이 싸먹으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다고 한다.


또한 SBS TV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된 요리사의 현란한 손으로 비벼지는 막국수도 닭갈비와 매우 좋은 조화를 이루어 `참나무숯불닭갈비`의 인기메뉴로 꼽힌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콘 아이스크림도 맛볼 수 있다.


`참나무숯불닭갈비`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이며 자세한 위치 및 예약문의는 전화(033-242-0388)를 이용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