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5] "일상을 풍요롭게 할 것"…삼성, 첫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 S2' 공개

입력 2015-09-04 13:00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1천 8백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기어 S2 쇼케이스`를 열고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지난 수년간 삼성전자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삼성 기어 S2는 그동안의 웨어러블 기술력을 집대성한 역작으로, 매우 직관적인 원형 디자인을 통해 기어 S2의 베젤을 회전시킬 때마다 일상을 더욱 풍부하게 해줄 것"이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기어 S2`는 10월 2일 출시될 예정이며, 삼성 스마트폰뿐 아니라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어 S2, "일상을 풍요롭게 할 것"
`기어 S2`는 교통카드 기능을 제공해 `기어 S2`에서 바로 교통카드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국, 영국에서 우선 적용될 계획입니다. 또한, NFC 기반 삼성 페이를 지원할 예정으로, 지갑이 없더라도 `기어 S2`에서 삼성 페이를 실행하고 NFC 단말기에 갖다 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중국에서 알리페이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홈, 커넥티드 카와도 연동해 활용성을 확대했습니다. `기어 S2`에서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귀가 전에 집안의 냉난방 온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집안에서 `굿 모닝`, `굿 나잇` 같은 음성명령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신차에 자동차 스마트 키로 사용하거나 온도 조절 등 원격 작동도 가능합니다.
또한, 24시간 사용자의 운동량을 자동으로 모니터링 해 일상 생활의 운동량과 패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태에 따라 격려 메시지, 조언 등 동기부여를 하고, 운동량에 따라 회색-노랑-녹색으로 타임라인이 표시되거나, 활동적일수록 화면에 반짝이는 스파클이 많이 표시되는 시계 화면도 제공합니다.

◇ 다양한 스트랩 교체…아날로그 감성 `원형 베젤`
`기어 S2`와 `기어 S2 클래식` 본체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탄성(엘라스토머) 소재 스트랩은 다양하게 교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산업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와의 콜래보레이션을 발표, `기어 S2`를 위한 전용 스트랩과 시계 화면을 선보였습니다.
해상도는 360x360의 1.2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다양한 시계 화면을 선택하는 것은 물론, 세계 시각, 주가, 운동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선택해 자신만의 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어 S2`의 원형 디자인과 UX는 마치 볼륨 다이얼을 돌리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원형 베젤을 왼쪽으로 돌리면 문자, 전화 등 알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자주 사용하는 위젯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젤을 돌려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해 긴 이메일을 읽거나, 화면을 확대·축소해 지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오른쪽 측면에 두 개의 버튼은 마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홈 버튼과 백 버튼의 역할을 합니다.

◇ 3G 통신기능·1천여개 앱 탑재
스마트 워치에 최초로 3G 통신 기능을 탑재한 전작 `기어 S`에 이어 `기어 S2`는 한 단계 진화된 3G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업계 최초로 내장형 심카드(e-SIM)을 적용해 제품 사이즈를 최소화하고,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을 때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절전 모드를 `기어 S2`에도 적용했습니다. 절전 모드를 실행하면 흑백 화면으로 전환되고 블루투스를 통한 통화와 알림 등 필수 기능만 작동해 불가피한 상황에서 `기어 S2`를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 충전 방식이 적용됐습닌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쇼케이스에 맞춰 `기어 S2`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공개해 웨어러블 생태계 구축 노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지난 4월 조기 참여를 신청한 개발자들과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기어 S2`의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공개해 다양한 앱 개발을 촉진하고, 이번 제품 발표와 함께 SDK를 모든 개발자에게 공개했습니다.
삼성 관계자는 "10월 출시와 동시에 제품에 최적화된 1천여 개 이상의 앱을 `기어 S2`에서 이용할 수 있다"며 "기존 기어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한 5천여 개의 앱을 `기어 S2`에 최적화시키는 작업도 활발해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