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리뷰]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신용카드 해외 도난 주의보, 비타민D 결핍증, 오버 랩 노트 매는 법

입력 2014-12-22 06:49  

[핫이슈 리뷰]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신용카드 해외 도난 주의보, 비타민D 결핍증, 오버 랩 노트 매는 법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야외 운동이 어려운 겨울철을 맞아 옆구리 살을 빼는 다이어트 요가에 관심이 쏠린다.
회식이 잦은 현대 직장인들의 체중 관리는 겨울철에 특히 어려운 부분이 있다. 자신의 옆구리가 손으로 두껍게 잡힌다면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먼저 강도 높은 운동보다는 식단을 조절하는 게 좋다. 두부와 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륨, 칼슘이 많아 옆구리살의 부종을 줄여준다. 각종 버섯은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어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운동을 해야할 경우에는 실내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필라테스, 요가가 좋다. 스트레칭과 요가를 자주해줘 옆구리에 끊임없이 자극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옆구리와 허벅지 살은 ‘트라이앵글 자세’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왼쪽 무릎을 바깥쪽으로 90도로 굽힌 상태에서 골반을 일자로 세운 뒤 오른쪽 다리는 일자로 곧게 펴주고, 오른팔은 천장을, 왼팔은 바닥을 향해 뻗어 준다. 오른쪽 손바닥을 바라보면서 옆구리를 당겨 준다.


허리,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는 접히는 쪽 옆구리는 최대한 수축되는 것을 느끼고 반대쪽 옆구리는 최대한 늘여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방식이 좋다.


평소에 활동량이 지나치게 적어 옆구리에 살이 붙었다면 건강검진을 통해 체내 노폐물을 확인해야 한다. 짜고 매운 음식은 피하면서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


또 족욕이나 반신욕 등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도 좋다.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사진= GRAZIA)





*신용카드 해외 도난 주의보

해외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해외 신용카드 도난 피해를 환기시키기 위해 금융감독원이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금감원은 해외에서 신용카드 결제 때 카드 비밀번호를 봐뒀다가 카드를 소매치기하는 사례, 경찰을 사칭하며 신용카드와 카드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사례, 해외에서 신용카드가 불법복제돼 부정 사용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해외여행 전 카드사의 문자 발송 서비스에 가입하고,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는 것은 물론 카드 사용한도를 여행에 적정한 수준으로 조정하라고 권고했다.


또 해외여행 중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는 최대한 신속하게 카드사 분실신고센터로 신고하고 비밀번호 유출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신용카드 해외 도난 주의보` `신용카드 해외 도난 주의보` `신용카드 해외 도난 주의보` `신용카드 해외 도난 주의보`
(사진= 금감원 홈페이지 캡처)



* 비타민D 결핍증

최근 비타민D 결핍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심사결정자료를 이용해 분석한 결과 "비타민D 결핍증 진료 인원이 2007년 약 1800명에서 2011년 약 1만6000 명으로 5년 간 8.88배, 약 14,200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비타민D 결핍증은 칼슘과 인의 대사를 좌우하는 호르몬인 비타민D가 부족해 성장 장애 또는 뼈의 변형이 생기는 질환이다.
햇빛이 있는 낮 시간대 야외활동이 크게 줄고 있는 게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졌다.


또 여성의 경우에는 자외선차단제를 과다 사용해 피부에 닿는 햇빛을 차단해 비타민D 결핍증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우유나 유제품 버섯 등 다양한 음식물을 통해 흡수하거나 자주 햇빛을 쬐는 게 중요하다.

`비타민D 결핍증` `비타민D 결핍증` `비타민D 결핍증` `비타민D 결핍증`
(사진= 방송화면 캡처)




*오버 랩 노트 매는 법

건강과 위한 걷기 여행이 활성화 되면서 워킹화의 올바른 끈 매듭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걷는 도중에 끈이 느슨해지거나 풀어지는 일이 없어야 하고, 언덕을 오르는 등 과격한 움직임에도 적합한 묶음법이 필요하다. 그중 하나인 오버 랩 노트(Over wrap knot )매는법을 알아보자.


1.각각의 구멍을 바깥에서 안쪽으로 꿰어가다가 마지막 두 번째 구멍을 건너뛴 후, 맨 위쪽 구멍은 안에서 밖으로 꿴다.
2.양쪽 끈을 건너뛴 바로 아래 구멍에 꿰되, 바깥에서 안쪽으로 통과시킨 후 완전히 당기지 말고 고리를 만들어 둔다.
3.양쪽 끈을 교차시켜 각각 방향의 고리에 집어넣되 위로부터 아래로 집어넣는다.
4.통과시킨 끈을 살짝만 당긴다. 이 단계까지는 신발을 착용하기 전에 행한다.
5.이제 신발을 신고서 양쪽 끈을 당겨 조인다.
6.어느 정도 조인 후 한 번 매듭을 짓는다.
7.풀어지지 않게 다시 한 번 매듭을 짓되 나비묶음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오버 랩 노트 매는 법` `오버 랩 노트 매는 법` `오버 랩 노트 매는 법` `오버 랩 노트 매는 법`
(사진=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