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탁해요 엄마' 감동적인 부성애 그리며 주말극 1위 수성 '30% 돌파 목전'

입력 2015-10-05 08:35  



▲ 사진 KBS2 부탁해요 엄마 화면캡처

KBS 2TV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경신하고 주말극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지난 4일 방영분은 시청률 28.3%(AGB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을 기록, 30% 고지 돌파를 눈앞에 뒀다.

이날 방영분에서는 철부지 아빠인 줄만 알았던 이동출(김갑수 분)이 가족을 위해 야간 아르바이트까지 불사하며 안방극장에 묵직한 감동을 선사했다. 겉은 여려 보이지만 속은 누구보다 강한, 그 역시 아버지이자 가장이었다.

자신이 가장 구실을 못한 채 밤낮 민폐만 끼치기 때문에 아내와 자식들이 힘들어한다고 생각한 동출. 식구들의 짐을 덜어주고 싶었던 그는 어떤 일이라도 해보려 인력시장과 정보지를 샅샅이 뒤졌고 결국 동네 편의점에서 야간 아르바이트를 하게 됐다.

밤늦게 퇴근하다가 동출을 발견한 장남 이형규(오민석 분)는 "푼돈이라도 쥐고 있다가 너희들 필요할 때 내놔 보고 싶어서"라는 아버지의 마음을 알게 됐고, 아버지를 돕기로 했다.

하지만 새벽 아르바이트가 어디 쉬울까. 자신도 모르는 새 잠이 들었다가 손님 소리에 잠이 깬 형규. 그것도 모른 채 동출은 행여 형규가 깰까 봐 손님에게 속삭이듯 인사를 했고 겸연쩍어 다시 잠든 척한 아들을 가만히 들여다보며 "내가 어떻게 이렇게 잘 난 놈을 낳았나"라며 흐뭇해했다.

물질적으로 가진 건 없을지라도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세상 누구보다 진한 동출. 가끔 금전적인 사고로 아내와 자식들의 속을 시끄럽게 만들었기에 떳떳한 가장이자 아버지가 되고 싶었을 터였다. 때문에 식구들 모두가 잠든 시간, 아픈 허리를 토닥여가며 일을 하는 동출의 모습은 그가 얼마나 가족을 사랑하고 조금이나마 힘이 돼 주고 싶어하는지를 느끼게 하는 대목이었다.

한편 이날 방영분에서는 시청자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모았던 진애(유진 분)와 훈재(이상우 분) 커플이 드디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진한 포옹을 나누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하지만 이 광경을 엄마 산옥(고두심 분)에게 들키며 이들의 로맨스가 순탄한 길을 걷지 않을 것임을 예견했다.

매회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부탁해요, 엄마`는 토, 일요일 저녁 7시 55분 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