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유인나 “찬란했던 도깨비의 나날들 함께 추억해 주셨으면 좋겠다”

입력 2017-01-23 08:27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가 지난 21일 화려한 막을 내린 가운데 배우 유인나가 아쉽고 고마운 마음을 담아 팬들에게 이러한 작별 인사를 전했다.

유인나는 극중 써니 역을 맡아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는 호평 속 열연했다. 매회 방송 직후 그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식할 정도로 강렬한 존재감을 빛냈다.

전생에는 왕비, 현생에선 치킨집 사장 그리고 건물주. 후생엔 여배우인 역대급 캐릭터 써니로 살았던 유인나를 만나 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 `도깨비` 종영 소감은.
▲ 모든 것에 감사드린다. 이런 멋진 작품을 함께 할 수 있었음에 진심으로 영광스럽고 행복하다. 나에게 넘치는 행운이었고 그래서 `더욱 노력하며 살아야겠다` 다짐했다.

- 시크하고 아름다우神 `써니’로 완벽 변신하기 위해 준비 혹은 어려운 점이 있었다면.
▲ 다이어트. 그리고 연습 또 연습. 기존 연기했던 캐릭터와 달랐기에 나 스스로 어색함에서 벗어나는 것이 첫번째 과제였다. 평소 애교가 많은 편이라 쿨하고 무심한 듯 한 여자의 말투를 하는 것이 아주 어색했다. 수백번 녹화하고 녹음하고 모니터하고 연습하며 고쳤고 익숙해져갔다. 막상 나는 익숙해졌는데 시청자 분들이 어색해 하실까봐 첫방송까지 숨을 평소의 반밖에 못 쉬고 살았던 것 같다.

-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피치커플`이라는 애칭이 생기던 바로 그 때?
▲ 복숭아 꽃 가지로 저승사자의 모자를 쳐내고 그의 정체가 밝혀지는 장면이었다. 내가 찍어놓고도 "으아아아!!!" 닭살을 뿜어내며 호들갑스럽게 소리 질렀다.

- ‘내 가게에선 신도 물은 셀프. 내 인생도, 내 기억도 셀프고’ 마지막까지 걸크러쉬 포텐을 터뜨렸던 써니. 기억에 남는 김은숙 표 명대사는.
▲ 너무 많다. 써니 뿐만 아니라 모든 배우의 거의 모든 대사가 명대사였다. 보셔서 아실테지만 정말이다. 그런데 참 이상하게도 지금은 ‘새 세요?’ 세 글자만 떠오른다. (써니의 눈 앞에서 붕 날으는 취객을 보고 그녀가 했던 말) 나는 그 대사가 너무 충격적으로 웃겼다. 대본을 의심했고, 내가 본 글자가 정말 맞나 싶었다.

- 여배우와 형사로 재회한 써니와 저승사자. 결말은 각자의 해피엔딩이었다.
▲ 써니가 죽어 저승사자가 돼서 함께 페도라 차림으로 사내 연애하는 모습도 상상했었다. 그러나 그보다 훨씬 달달하고 좋은 결말이었다고 생각한다. 결국 네번의 생 모두 왕여(이동욱 분)를 사랑한 써니는 정말 사랑스럽고, 저승사자는 어느 면으로 보나 사랑스럽고 안아주고 싶은 사람, 아니 사자였다.

- 써니를 보내며
▲ 내가 맡았던 역할 중 가장 가슴 시리도록 아픈 캐릭터였다. 나의 몸, 나의 머리로 하는 연기였기에 실제로도 참 많이 가슴이 먹먹했던 것 같다. 그래도 전생과 현생, 후생까지 사랑할 수 있는 단 한사람이 있는 `써니`는 축복받은 거란 생각이 든다. 우리 모두 살아있는 지금 서로 사랑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본다. 저를, `써니`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팬들에게 한 마디.
▲ 여러분의 사랑이 곧 나의 행복이다. 부족한 부분 더 노력할테니 늘 마음 열고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 아주 작은 역할이라도 사랑받을 수 있는 좋은 캐릭터, 좋은 연기로 찾아뵙겠다. 찬란했던 도깨비의 나날들을 함께 추억해 주셨으면 한다.

한편 `도깨비’는 tvN 사상 첫 방송 시청률 1위, 마지막화 평균 시청률 20.5%(닐슨코리아 제공)로 케이블 채널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