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숏폼 영상 편집 기능 ‘스토리 에디터’ 출시 2025-05-22 17:32:16
당근은 자체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에 영상 편집 기능 ‘스토리 에디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토리 에디터’는 이용자가 직접 촬영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을 불러와 자유롭게 편집하고, 당근 스토리에 업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특히 에디터...
의식주컴퍼니, ‘런드리고X’ 출시 기념 모리셔스 여행권 쏜다 2025-05-22 13:31:41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는 통합 세탁 구독 요금제 ‘런드리고X’ 출시를 기념해 ‘세탁 굿바이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6월 16일까지 런드리고X 신규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모리셔스 2인 여행권(1명) ▲1년 세탁 구독권(2명)...
닥터지, 이른 더위 피부관리 노하우 오프라인서 공개 2025-05-21 11:00:17
닥터지는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진행되는 ‘2025 올리브영 페스타’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소비자와 브랜드가 직접 소통하며 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야외에서 진행된다. 2025 올리브영 페스타 기간 동안 운영되는 닥터지...
에이비제트, 쿠팡파트너스와 소셜미디어 수익화 전략 웨비나 개최 2025-05-20 17:23:22
소셜미디어 통합 관리 솔루션 ‘인포크링크’ 운영사 에이비제트는 오는 21일 쿠팡파트너스와 함께 ‘소셜미디어 수익화의 모든 것’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비제트는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브랜드 마케터 등이 수익화 솔루션과 쿠팡파트너스...
혜움, 소상공인 등 법인 사업자 위한 재무·세무 AI 에이전트 ‘알프레드’ 출시 2025-05-20 10:53:04
재무·세무 AI 에이전트 운영 기업 혜움은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등 법인 사업자를 위한 AI 에이전트 ‘알프레드(Alfred)’를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혜움은 기존에 운영하던 경영지원 보고서 서비스 ‘혜움 레포트’에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한 AI 에이전트 챗봇 기능인 알프레드를...
셀바티코, 신제품 ‘떼알라 프랑세즈 퍼퓸 핸드 앤 바디 워시’ 출시 2025-05-20 10:48:45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 운영사 본작은 퍼퓸 핸드 앤 바디 워시의 다섯 번째 향 ‘떼알라 프랑세즈(The à la Française)’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떼알라 프랑세즈’의 첫 향은 잘 우러난 찻잎에 싱그러운 오렌지 향이 가미돼...
엠피에이지, KAIST MACLab과 'AI 악보 시스템' 공동 연구 시작 2025-05-16 17:42:03
글로벌 디지털 악보 거래 플랫폼 운영사 (주)엠피에이지(MPAG)가 KAIST의 MACLab(Music and Audio Computing Lab)과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 ‘연주 난이도 기반 AI 악보 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엠피에이지와 카이스트 MACLab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피아노 연주의...
월급쟁이부자들, 개발·데이터·마케팅 등 전직군 공채 실시 2025-05-15 17:40:28
월급쟁이부자들이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개발, 데이터, 프로덕트, 디자인, 강의기획, 마케팅, 경영전략 등 22개 직군으로, 전체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집중 채용 기간은 5월 말까지로 월급쟁이부자들이 운영하는 '월부닷컴' 내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이번...
BHSN, 'AI EXPO KOREA 2025' 2년 연속 참가 2025-05-14 17:53:01
BHSN(비에이치에스엔은 오는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 EXPO KOREA 2025(국제 인공지능 대전)'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AI EXPO KOREA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 전문 행사로, 매년 국내외 다양한 AI 기술 기업들이 참여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참여하는...
와디즈, 허먼밀러 의자·명품 스텐팬 등 ‘프리미엄’ 제품 인기 2025-05-14 10:57:05
와디즈는 최근 프리미엄 제품 펀딩 금액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와디즈에서 인기 카테고리인 ‘홈리빙’과 ‘패션’ 분야에서는 펀딩 금액 기준 상위 3개 프로젝트 중 2개가 프리미엄 제품이다. 고급 오피스 체어 브랜드로 알려진 ‘허먼밀러’의 ‘뉴에어론 풀...
'식봄' 누적회원 20만 명 돌파…”전국 외식업자 25%가 회원” 2025-05-13 10:01:35
마켓보로는 자사가 운영하는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의 누적 회원 수가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16만 명이었던 식봄의 누적 회원 수는 매달 1만 명 가까운 신규 회원이 꾸준히 유입되면서 4개월여 만에 20만 명을 넘어섰다. 최근 경기 불황, 식자재 가격 상승, 배달...
AI 로보틱스 솔루션 ‘로아이’, 14억 원 시드 투자 유치 2025-05-13 09:51:31
AI 로보틱스 기반 자율생산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로아이(ROAI)가 14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퓨처플레이가 리드로 참여했으며, 슈미트와 마크앤컴퍼니가 공동으로 투자했다. 로아이는 현대자동차 제조솔루션본부에서 분사한 기술 기반 기업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조...
"기껏 뽑아놨더니"···기업 60%, 신입사원 1~3년 내 '조기퇴사' 2025-05-13 09:30:22
국내 기업의 60.9%는 신입사원이 입사 1~3년 내 퇴사하는 ‘조기 퇴사’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는 인사 담당자 446명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조기 퇴사에 관해 설문조사를 실시, 이같은 결과가 나타났다. 신입사원 1명 기준으로 채용부터 실무 투입까지 전 과정의 채용 비용을 물은 결과, ▲50만원...
올해 1분기 해외 출국자 중 18% 마이리얼트립 이용 2025-05-13 09:22:42
마이리얼트립은 5분기 연속 최고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 1분기 해외 출국자 대상 이용 비중도 역대 최고치인 18%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1분기 해외 출국자 수는 총 740만 명으로, 이 중 131만 여명이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약 180만 건의 여행 상품을 구매했다. 이에 따라 마이리얼트립의 해외 출국자 대상...
놀이터가 된 AI 게임, 그 안의 딜레마 [최지웅의 게임버스] 2025-05-13 09:05:48
바야흐로 AI(인공지능)의 시대입니다. 어느덧 AI는 우리 저변에 널리 퍼졌고, 이를 활용한 서비스와 제품들은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게임의 세계에서 AI는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와 함께해 왔습니다. 1980년에 발매된, 누구나 아는 게임 팩맨(Pac-Man)에서도 AI는 이미 존재했습니다. 유저를 추격하거나...
셀바티코, 무신사 입점…온라인 유통 채널 확대 2025-05-12 10:43:44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운영하는 본작은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공식 입점하며 본격적인 온라인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셀바티코는 국내 브랜드 최초로 170년 전통의 프랑스 조향 기업 로베르테(Robertet)와 협업해 독창적인 향을 담은 니치 퍼퓸과 핸드 솔루션...
직방, 600억원 투자 유치… 직방·호갱노노 성장 가능성 기대 2025-05-08 16:03:17
국내 대표 프롭테크 기업 직방은 총 6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직방은 7일 VIG파트너스의 크레딧 투자부문 VIG얼터너티브크레딧(이하 VAC)과 600억원 규모의 BW(신주인수권부사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직방은 국내 대표 부동산 플랫폼 직방과 호갱노노를 운영하며 프롭테크 기술을 접목한 혁신...
중고나라 앱 홈 화면 개편…"개인화 기능 강화" 2025-05-02 10:35:00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사용자 맞춤형 중고거래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중고나라 앱·웹 메인 홈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개별 이용자의 관심사와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상품 추천 기능을 제공하고, 한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클래스101, '크리에이터 전용 멤버십' 출시···"개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구축할 것" 2025-04-30 16:21:39
클래스101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모델 및 팬 유대 관계 강화를 위해 크리에이터 전용 멤버십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터 전용 멤버십은 크리에이터가 직접 멤버십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서비스로, 기존 주문형비디오(VOD) 중심으로 운영됐던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화하고자...
삼쩜삼, 5월 종소세 시즌 앞두고 ‘AI 개인화 서비스’ 첫선 2025-04-30 10:36:04
자비스앤빌런즈는 하루 앞으로 다가온 5월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시즌을 맞아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세무 서비스’를 첫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AI 개인화 서비스’는 종소세 신고를 앞두고 준비한 삼쩜삼의 프로젝트 중 하나다.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통해 1220만 건이 넘는 누적 환급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