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혜택 부여

입력 2013-02-21 08:00  

90여개대 대상 최장 6개월 무이자 분할납부 가능

박근혜 정부 출범을 맞아 카드사들이 상생 경영차원에서 대학등록금에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대학등록금을 수수료 부담없이 카드 할부로 나누어 내도록 함으로써 채무 부담없이 학업에 정진하도록 하려는 배려 차원이다.

2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롯데카드,하나SK카드, 비씨카드는 올해 1학기 대학등록금 납부철을 맞아 최장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또는 저렴한 수수료만 부담하고 내도록 했다.

카드사가 단독으로 전액 부담해 진행하는 행사라 최근 대형 가맹점과 비용 분담문제로 중단된 상시 행사용 무이자할부와는 성격이 다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대학등록금이 고액이다 보니 납부 부담이 크다는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한 것"이라면서 "대학등록금은 공공의 성격이 있어 사회 공헌차원에서 무이자 할부 혜택을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자는 취지"라면서 "대학등록금 카드 수수료를 면제해 줄 수는 없어서 무이자 할부를 통해 지원하기로 했다"고말했다.

등록금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대학은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90여개교다.

신한카드는 서울대, 충북대, 강원대 등 7개교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해준다.

충북대와 안동대, 여주대 등 6개교는 ƌ, 10, 12개월 슬림 할부'도 제공한다.

6개월 슬림 할부는 1~2회차만 할부 이자를 고객이 부담하는 방식이다. 10개월 슬림할부는 1~3회차 이자만 내면 된다.

국민카드는 동국대, 서울교대, 이화여대, 순천향대 등 45개교를 대상으로 오는6월 말까지 2~6개월 무이자 할부로 등록금을 낼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카드는 신성대, 동신대, 대덕대, 서라벌대, 포항대, 선린대, 서울디지털대,서울예술대, 구미1대, 목원대에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등록금 납부를 지원한다. 군장대와 송원대, 조선이공대는 2~3개월 무이자 할부로 등록금을 낼 수 있다.

삼성카드는 '다이어트 할부'를 통해 성균관대, 호남대, 충남대 등 37개교에 등록금 할부납부 혜택을 준다.

Ɖ, 6, 10, 12개월'의 다이어트 할부를 통해 3개월을 이용하면 1회차 수수료는고객이 내고 2~3회차는 면제되는 방식이다.

하나SK카드는 내달 31일까지 원주대, 공주교대, 부산대, 우송대, 방송통신대 등8개교에 등록금 납부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대학등록금 무이자 할부는 본인 카드의 한도 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면서 "특별 한도를 신청하려면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