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냉장고·전자레인지·청소기 CIS지역 6년째 1위

입력 2013-02-08 06:35  

모나코서 2013년형 신제품 발표

삼성전자[005930]가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에서6년 연속 냉장고·전자레인지·진공청소기 시장 정상을 지켰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CIS 지역 냉장고 매출 점유율이 19.0%로1위를 기록했다.

2007년 11.9%, 2008년 12.5%, 2009년 15.3%, 2010년 17.0%, 2011년 17.5%로 점유율이 꾸준히 높아져 6년째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지난해 이 지역 삼성전자의 전자레인지 시장 점유율은 29.3%, 진공청소기는 31.

9%로 역시 6년째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모나코 몬테카를로의 그리말디 포럼에서 CIS 지역을대상으로 2013년 가전 신제품을 발표하는 행사를 열어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보급형임에도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장착한 BMF(Bottom Mounted Freezer) 냉장고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세계 최초로 이중사출 기술로 구현한 '크리스털 글로스(Crystal Gloss)' 디자인으로 수려한 외관을 강조한 2013년형 버블 드럼세탁기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디지털 인버터 모터로 효율을 높였으며 스마트폰으로 제품의 이상 유무를 진단하고 대처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CIS 지역의 생활환경과 문화를 제품 기획·설계 단계부터 반영하는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이 지역 소비자들의 큰 키를 고려해 냉장고의 높이를 약 2m로 맞추고 불안정한전압을 감안해 400v의 순간 고전압을 견딜 수 있는 전압조절 기능을 탑재했다.

카펫과 마루를 동시에 사용하는 CIS 지역의 생활 습관을 고려해 버튼 하나로 마루바닥·카펫용으로 손쉽게 브러시를 교체할 수 있는 진공청소기를 내놔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역 특화 전략으로 6년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며 "이를 계속 발전시켜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