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공조기기로 유럽시장 공략

입력 2013-02-26 11:01  

삼성전자[005930]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공조기기 전시회 '클리마티싸시온(Climatizacion)'에 참가해 공조관련 신제품을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6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참가업체 중 가장 큰 728㎡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고효율 시스템 에어컨인 DVM S, 스마트 기능을강화한 가정용 에어컨, 자연 가습 청정기 등을 전시한다.

DVM S는 냉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혁신적인 고효율 이단 압축기술과 기존 140Hz에서 160Hz로 개선한 압축기 증속기술로 광대역 운전이 가능해져 최고 20마력까지 냉난방 용량을 확대했다.

또 미국 냉동공조협회(AHRI) 인증시험기관의 '시스템 에어컨 효율수치'(IEER)에서도 27.7을 기록해 현지 에너지효율 최대치를 경신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또 독자적인 빌딩 에너지관리시스템인 젠시스(Zensys) 2.0과 EHS(Eco Heating System)를 선보인다.

젠시스 2.0은 에너지 저감 알고리즘(ZenSquare)과 원격에너지관리시스템(ZenManager),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빌딩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최대 28.3%까지 절감해준다.

EHS는 친환경적이고 에너지절감에 맞는 난방·온수제어 시스템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신동훈 상무는 "에너지효율을 높인 경쟁력있는 친환경제품과 스마트 공조 솔루션을 앞세워 유럽 공조 업계의 선두주자로 도약하겠다"고밝혔다.

클리마티싸시온은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기기 전문 전시회다. 올해에는40개국에서 1천700여개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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