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브랜드가치 1위 고수

입력 2013-03-31 09:00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폰 브랜드인 갤럭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 1분기 브랜드가치에서 선두를 달렸다.

31일 브랜드 가치 평가업체인 브랜드스탁(www.brandstock.co.kr)이 발표한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갤럭시는 브랜드 가치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가 938점으로 2위인 이마트[139480](924점)를 14점차로 제쳤다.

1분기 100대 브랜드에는 경기불황에 주로 상승세를 보이는 식음료의 강세가 뚜렷했다.

참이슬은 5계단 상승한 12위, 신라면은 23계단 뛴 13위였다.

건설 경기의 침체로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은 42계단 하락해 76위로 처졌다.

삼성증권[016360](40위), KDB대우증권(73위) 등도 20계단 안팎의 하락세를 보였다.

네이버는 작년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으나 이번 분기에 순위가 7계단 추락해 10위에 머물렀다.

프랜차이즈 업종 브랜드인 파리바게뜨(42위), 카페베네(44위), 미스터피자(51위) 등은 중소기업 적합업종 등 악재에도 작년보다 가치가 상승하며 경쟁브랜드를 앞섰다.

카카오톡은 28위로 '깜짝' 등장해 트위터(30위), 페이스북(39위)을 제치고 단숨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대표 브랜드로 부상했다.

hopem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