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대통령 시정연설 "경제활성화 의지 보여줬다"(종합)

입력 2013-11-18 14:01  

<<경총 논평 추가함.>>전경련·대한상의·경총·중기중앙회 등 '환영'"국회서 경제활성화 법안 조속 처리해야"

경제계는 18일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경제활성화를 강력하게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이날 박 대통령의 연설 직후 논평을 내고 "내년도 예산안이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가장 큰 역점을 둔 것은 매우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시정연설에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가장 큰 역점을 두고 내년도 예산안을 편성했다며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한 투자, 사회간접자본(SOC)투자 등이 많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경련은 "최근 일부 경제지표가 나아지고 있지만 서민들의 체감 경기는 좋지않다"며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정부와 정치권은 부동산 관련법과 기업이 일자리를만드는 외국인투자촉진법 등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경련은 "경제계도 고용, 투자, 신성장동력 육성, 창조경제 등을 적극 추진해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한상공회의소도 논평을 통해 "대통령이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두겠다고 재차 강조하고, 실행 의지를 밝힌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최근 우리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대내외적으로는 여전히불안요인도 많아 경기 회복이 본격화되기까지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정부가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강력한 정책추진 의지를 보여준 만큼 국회에서도 2014년도 예산안과 경제 관련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 추진 의지를 다시 확인시켜줬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경총은 "특히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전 산업 분야의 규제완화가 필요하다는 점에크게 공감한다"면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은 국회와 정부, 여와 야가 다함께힘을 모아야 가능한 만큼 국회차원의 협력이 적극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역시 "내년도 예산방향을 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역점을 두겠다는 대통령의 시정연설에 대해 중소기업계는 매우 적절한 조치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계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벤처·창업생태계 조성 등에 대한 투자확대와 함께 양질의 고용창출을 위한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구축,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 등도 중단 없는 지원을 약속했다는 점이 중소기업 대통령으로서의약속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계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질 좋은 일자리 제공은물론 경제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글로벌화를 통해 제2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